베트남 지역에 선보이는 첫 번째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X..’ 흥행 예감 UP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함께 쌍끌이 인기 몰이로 베트남 정복한다!

그라비티가 9월 1일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을 베트남 지역에 전격 론칭했다고 밝혔다.

라그나로크X: Next Generation(이하 라그나로크X)은 그라비티와 더 드림이 공동 개발한 3D 모바일 MMORPG이다.

그라비티는 지난 7월 PC MMORPG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베트남 지역에 첫 정식 론칭하며 '베트남 시장 진출'의 포문을 열었다. 그리고 이번에 론칭한 라그나로크X와 함께 쌍끌이 인기 몰이로 베트남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시장 모두를 장악할 계획이다.

라그나로크X 는 2020년 10월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2021년 6월 동남아시아 지역에 론칭, 론칭 지역 마다 각종 최고 매출 1위를 기록하며 승승장구했다. 특히 이 게임은 그라비티의 대표 글로벌 모바일 MMORPG '라그나로크M'의 기록을 넘어서는 기염을 토하며 베트남 지역의 흥행 여부에도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대대적인 흥행작인 만큼 론칭 전부터 라그나로크X에 대한 현지 관심도 뜨거웠다. 7월 15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한 CBT에서는 '정말 재미있다', '오래할 수 있는 게임인 것 같다', '빨리 많은 유저들이 이 게임을 할 수 있으면 좋겠다' 등 다양한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며 사전예약에 30만 명 이상이 몰리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라그나로크X를 베트남 지역에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 이미 출시한 지역의 흥행 성공을 바탕으로 게임성이 입증된 만큼 베트남 지역에서의 흥행도 한층 기대가 된다"며 "유저 분들이 재미있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주기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 바란다"라 전했다.

한편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X를 2022년 상반기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