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게임즈(대표 이형백)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게임 ‘카발 모바일’이 필리핀 출시와 동시에 구글 플레이 롤플레잉 게임 부문에서 인기 및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8월 26일부터 필리핀 OBT서비스를 시작한 카발 모바일은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롤플레잉 게임 부문 인기 2위, 매출 3위를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도 빠르게 순위가 상승하여 지난 31일부터 매출 순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카발 모바일은 작년 11월 태국에서도 런칭 첫날부터 애플 앱스토어 순위 1위를 기록한 이후 꾸준히 5위권을 유지하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는 현재까지 롤플레잉 게임 부문 매출 10위권을 웃돌고 있다.

이 같은 인기는 ‘카발 온라인’의 탄탄한 IP 파워와 원작에 기반한 모바일 이식이 주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지난 7월 CBT 당시 유저들의 성원으로 테스트 기간을 하루 연장하는 등 출시 전부터 높은 기대감을 보였고, 이후 피드백을 적극 반영하며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힘썼다.

이스트게임즈 관계자는 “최근 중국 게임 시장의 불안정성이 극에 달하면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동남아 시장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는 상황”이라며, “회사가 보유한 IP의 높은 로열티와 글로벌 서비스 노하우를 통해 시장 우위를 점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스트게임즈는 자사의 모바일 SNG ‘고양이다방’의 후속작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 티저 페이지 및 영상을 공개했다. 고양이다방은 캣카페 운영이라는 독보적 세계관과 꾸준한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 6년을 맞은 지금까지도 사랑받고 있는 이스트게임즈의 또 다른 스테디셀러다.

고양이다방2: 포레스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티저 페이지(http://www.catcafe2.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