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IP를 활용한 스토리게임, 양대 마켓과 스팀 통해 국내 서비스 시작
성우 풀 보이스 더빙과 자유도 높인 제작툴 제공으로 색다른 재미 선사 
추가 금액없이 한번의 구매로 ‘그.공.사’ 콘텐츠 언제든지 즐길 수 있어

시프트업 산하 VINO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과 스팀을 통해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이하 그.공.사)’은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스토리가 바뀌는 인터랙티브한 스토리 게임으로, 의문의 죽음 이후 소설속으로 들어온 여주인공이 살아남기 위해 로맨스를 시작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그.공.사’에서는 이야기의 흐름에 따라 세 명의 매력적인 남자 주인공들이 등장하는데, 원하는 캐릭터와 답변 등을 직접 골라 다양한 결말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원작 스토리와 함께 ‘그.공.사’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스토리가 추가되었으며, 유명 성우들의 풀 보이스 더빙과 2차 창작을 위한 제작툴 ‘비스킷(VISKIT, Visual novel Kit)’을 제공하는 등 기존 스토리 게임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한다.

시프트업은 “본편과 외전 구매 이후에는 추가 과금 요소가 없어 합리적인 가격으로 원하는 에피소드를 언제든지 즐기실 수 있도록 했다”며 “시프트업이 선보이는 첫 스토리 게임, ‘그녀가 공작저로 가야했던 사정’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시프트업은 ‘그.공.사’ 공식 채널(https://duke.vi-no.io)을 통해 론칭 기념 뮤직 비디오를 공개했다. 금일 공개되는 영상에서는 ‘그.공.사’의 주요 장면이 담긴 일러스트와 이국적인 배경을 가수 조은오(EunoH)가 부른 주제가 'Link With You'와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그.공.사’의 판매 가격은 본편은 1만 5천원, 외전은 4천원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