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설의 군단’, 캐주얼 그래픽과 전략성 돋보이는 수집형 RPG
조이시티, 마케팅 사업 모델 접목시켜 신사업 확장
글로벌 서비스 맞춰 100억 이상의 마케팅 예산 투입 예정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게임 개발사 슈퍼조이(대표 조한경)에 대한 전략적 지분 투자를 단행하고, 모바일 RPG ‘전설의 군단’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슈퍼조이는 HTML5 및 모바일 게임 개발사로, 엔도어즈에서 PC MMORPG인 ‘아틀란티카’와 모바일 MMORPG ‘영웅의 군단’의 개발에 참여한 조한경 대표가 이끌고 있다. 또한 퍼즐과 캐주얼 등 라이트 게임을 바탕으로 유저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색다른 재미를 제공하는 게임사다.

‘전설의 군단’은 60여 종의 캐릭터를 이용해 전략적인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수집형 모바일 RPG로, 방치형 성장 시스템이 도입되어 유저가 일일이 조작하지 않아도 손쉽게 영웅들을 육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투자 및 퍼블리싱 계약은 조이시티가 ‘전설의 군단’ 서비스 데이터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대규모 마케팅을 진행할 경우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히 흥행 할 수 있는 타이틀로 판단되어 체결됐다.

조이시티는 그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건쉽배틀: 토탈워페어’와 같은 전쟁 시뮬레이션 게임을 운영하면서 얻은 빅데이터 처리 및 분석 노하우와 수익화에 대한 경험을 적용할 예정이며 글로벌 서비스에 맞춰 100억 이상의 마케팅 비용을 투입할 예정이다.

슈퍼조이 조한경 대표는 “‘전설의 군단’은 슈퍼조이의 노하우가 집약된 게임으로 간단하면서도 깊이 있는 전투를 즐길 수 있는 수집형 모바일 RPG다. 검증된 게임성을 바탕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재미를 전달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조이시티 조성원 대표는 “조이시티가 그간 쌓아온 글로벌 마케팅과 상용화 노하우를 접목한 새로운 퍼블리싱 모델의 첫 케이스로 탁월한 개발력을 보유한 슈퍼조이의 ‘전설의 군단’을 퍼블리싱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 조이시티가 다수의 게임을 서비스하며 축적해온 노하우를 총동원하여 성공적인 서비스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