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360개소 PC방 점검을 통해 코로나19로부터 이용자 보호에 앞장서

게임물관리위원회(이하 ‘게임위’, 위원장 이재홍)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각 지역 지자체 등과 함께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지난 3월부터~11월까지 전국 PC방 약 360개소를 점검하여 코로나19 예방 수칙 및 이용자 안전 지침 안내 활동 등을 실시했다.

게임위는 코로나19 감염 확산과 초·중·고등학교의 휴교조치가 장기화되어 청소년들이 PC방 등 다중이용시설을 많이 찾음에 따라 코로나19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수칙 안내, 사업자 준수사항 준수여부 확인 등 게임 이용자 보호를 위한 점검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쳤다.

아울러, 그간 현장점검을 통해 코로나19 방역수칙 위반이 확인된 15개 업소에 대해 행정처분을 의뢰했다.

게임위 이재홍 위원장은 “코로나19의 3차 유행이 본격화 되고 장기화가 예상됨에 따라 게임제공업소 및 이용자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게임위는 관계당국과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고 건강한 게임이용환경을 조성해 나가는데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게임위는 문체부, 지자체와 연말연시 특별점검 및 2021년에도 지속적으로 현장점검을 실시하여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PC방뿐만 아니라 오락실 등 다중이용시설인 게임제공업소에 대해서도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