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터키 시장 진출에 관심있는 도 내 게임기업 모집 (시장별 10개사)
온라인 비즈니스 미팅, 온라인 FGT 등 온라인 진출지원 프로그램 운영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경기도 게임기업의 신흥시장 진출을 위한 온라인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태국/터키 프로그램(챌린지마켓)의 참가기업을 오는 10월 5일, 10월 12일까지 각각 모집한다.

2018년부터 시작된 챌린지마켓은 현지 체류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전면 온라인으로 준비된다. 지난 9월 21~22일 온라인으로 운영된 베트남, 인도네시아 프로그램에 이어 10월에는 태국, 11월은 터키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태국은 동남아 내 큰 게임시장 중 한 곳으로, 휴대폰 이용인구수가 높고(1억2,560만명) 모바일 환경이 뛰어나, 앞으로도 모바일?온라인 게임시장의 성장이 유력한 시장이다. 터키는 시장규모 및 성장잠재력이 높은 중동지역의 대표 시장으로, 높은 인구수(8,200만명)와 두터운 소비층(30세 이하 청년인구 49%), 높은 인터넷 사용인구수 (5,300만명) 및 유럽과 아시아, 중동에 걸쳐있다는 점에서 해당 마켓들의 테스트베드로 활용이 가능하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그동안 챌린지마켓 사업을 통해 확보한 현지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참가 기업을 적극 지원한다. 참가기업과 현지 게임 관련 기업 간 퍼블리싱/마케팅/투자 등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비즈니스 미팅과 전문가 세미나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성공적인 비즈니스 미팅 지원을 위해 기업소개 영상을 사전 제작하여 배포하고 현지 유저 테스트(FGT:Focused Group Test)도 온라인으로 진행하여 참가기업에게 마켓 리포트를 별도로 제공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 송경희 원장은 “경기글로벌게임센터는 인도네시아, 태국 등 동남아시아 신흥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지원 사업을 꾸준히 운영해왔다”며, “앞으로도 동남아 시장뿐만 아니라 새로운 신흥시장 발굴을 통해 경기도 게임기업의 성공적인 세계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챌린지마켓 진출지원 태국/터키 프로그램에 참가를 원하는 경기도 게임기업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gcon.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