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15-2’ 2차 업데이트 적용, 근접 전투 캐릭터 흑기사를 방어형과 공격형으로 세분화
‘홍연의 이카루스’ 정예존 드랍률 2배 등 업데이트 기념 각종 게임 내 이벤트 시작
멀티 플랫폼 시스템 ‘뮤 리모트’ 정식 출시 기념 설문조사 및 후기 작성 이벤트 진행

웹젠(대표 김태영)은 자사의 PC MMORPG ‘뮤 온라인’의 기존 캐릭터를 새롭게 개편하고, 모바일 스트리밍 서비스 지원을 정식으로 시작한다. 

웹젠은 오늘 5월 19일(화) 근접 전투 캐릭터인 흑기사를 두가지 종류로 세분화하고, ‘시즌 15-2’ 2차 업데이트와 ‘뮤 리모트’ 정식 출시를 기념해 풍부한 보상의 기회를 마련했다. 

먼저, ‘흑기사’ 캐릭터가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공격형과 방어형으로 세분화되었다. 방어형 흑기사는 한 손 무기와 방패 착용이 가능하며, 공격형 흑기사는 더욱 넓어진 공격 거리를 보유하고 양손 무기를 착용할 수 있어 플레이 방식에 따라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다. 

웹젠은 ‘시즌15-2’ 2차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규 사냥터 ‘홍연의 이카루스’의 정예 존에서만 획득할 수 있는 ‘정예 옵션 변경 조각’, ‘봉인 방어구 조각’, ‘황금 문장’, ‘정예 가디언 강화석’의 드랍률이 2배로 증가된다. 또한 해당 서버 몬스터의 체력과 최소/최대 속성 공격력이 각 20% 감소함에 따라 효율적인 사냥이 가능하다.

웹젠은 ‘마스터리 장비 강화’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에 1차 마스터리[블러드 엔젤] 장비 강화 시 +9~+11강까지 강화에 실패해도 장비가 소멸하지 않으며, 강화 수치만 초기화 된다. 

‘가디언 강화석’의 드랍 확률이 2배로 증가하는 ‘모스 드랍 확률 UP’ 이벤트와 몬스터를 처치하고 영혼을 채운 뒤 확정 보상을 2배로 받을 수 있는 ‘몬스터 영혼 변환기 보상 더블업’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는 각종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차원의 룰렛’ 이벤트도 시작한다.

‘뮤 온라인’ 계정내에 보유한 고블린 포인트를 사용해서 ‘고블린 포인트 룰렛’을 돌려 ‘차원의 열쇠’ 5개를 모으면 약 1분 동안 ‘차원의 룰렛’이 열린다. 이때 고블린 포인트를 차감해 룰렛을 돌려 고급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접속 시간에 따라 누적된 포인트로 룰렛을 돌릴 수 있는 ‘플레이타임 룰렛’도 진행되며, 3주 동안 룰렛을 가장 많이 돌린 상위 200개 계정에게는 추가 보상이 지급된다.

한편, PC 게임인 ‘뮤 온라인’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뮤 리모트’가 안드로이드로 정식 출시되었다.

‘뮤 리모트’는 웹젠의 멀티 플랫폼 전용 어플리케이션 ‘웹젠 리모트’를 기반으로 구동되는 스트리밍 서비스다. PC에 ‘웹젠 리모트(PC)’를 설치하고, ‘뮤 리모트(모바일)’을 실행 후 연동하면 ‘뮤 온라인’을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다. 

웹젠은 ‘뮤 리모트’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5월 19일(화)부터 6월 10일(수) 24:00까지 ‘뮤 리모트’를 설치 후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드래곤 기사 뮨(30일)’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여기에 ‘뮤 리모트’ 이용에 대한 설문 조사와 후기를 작성하면 ‘[귀속] 빛의 축복(상급)5개’를 받고, 50명에게는 5,000캐시를 추가로 증정한다.

웹젠 ‘뮤 온라인’의 ‘시즌15-2’ 2차 업데이트 이벤트 및 ‘뮤 리모트’ 체험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mu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