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0 댓글 0

1분기 총 매출액 약 310억원, 영업이익 32억원 흑자전환
하반기 대작 모바일 게임 <미르4> 출시 준비 등
<미르의 전설2> 관련 주요 소송 재판 결과 연이어 확정

㈜위메이드(대표 장현국, [112040])는 13일(수) 2020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매출액은 약 310억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약 32억원, 당기순이익 약 8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번 분기는 <미르의 전설2>IP(지식재산권) 사업 확대로 라이선스 게임 출시, 로열티 증가에 힘입어 전체 매출이 상승했고, 당기순이익은 중국 저작권 소송 배상금 수령과 외화환산이익 증가 등으로 흑자전환했다. 

올해 위메이드는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대작 <미르4>에 자사의 역량을 집중하며, <미르> IP 관련 저작권 분쟁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낸다는 방침이다. 

특히, 최근에는 중국 란샤(前 샨다게임즈의 자회사)가 싱가포르 국제중재센터(SIAC)에 제기한 <미르의 전설3> 중재에서 승소해 IP 권리를 인정받았다. 

이번 소송 결과는 37게임즈의 <전기패업> 웹게임 저작권 침해 최종심,  셩취게임즈(前 샨다게임즈)와 <미르의 전설2> 중재 등 주요 소송에서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것으로 기대된다. 

소송과 더불어 중국 라이선스 사업은 다양한 형태로 파트너사와 전략적 제휴를 진행하고,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확장해 나가고 있다. 

한편, 블록체인 전문 계열회사 위메이드트리는 다양한 장르별 총 10종의 신작 게임 라인업을 확보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서비스 준비에 돌입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