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비불패 최강 캐릭터 '용비' 신규 영웅 캐릭터로 등장
다양한 버그 수정과 밸런스 조절이 포함된 업데이트로 '환골탈태'

㈜팡스카이(대표 지헌민)는 ㈜투니플레이(TooniPlay)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롤플레잉 게임 '고수 글로벌: 패왕의 길(이하 고수 글로벌)'에서 '용비불패'의 인기 캐릭터인 '용비'를 신규 영웅으로 추가하는 등 대형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용비는 네이버웹툰 '고수'의 전작 '용비불패'의 주인공이자 최강 캐릭터로, 시리즈 매니아들로부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인물이다. 용비는 게임 '고수 글로벌'에서 태생5성 신선림 용비'라는 신규 영웅으로 등장한다. 무공으로는 사두룡격, 화룡출수, 흑살쾌룡포와 같은 스킬을 사용하는데 특히 피해를 입으면 금화를 획득하는 '합의신공' 스킬이 눈길을 끈다. 원작 속 용비는 돈을 밝히는 캐릭터로 등장하며, 이 모습을 게임의 스킬로 유쾌하게 재해석했다. 

아울러 이번 업데이트에는 '용비' 외에도 태생5성 백마곡 진가령, 태생4성 주방장 송예린, 태생4성 미녀 송초향, 태생4성 설계사 흑란, 태생4성 백마곡 호법 당간 등의 영웅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 외에도 6성 120레벨을 달성하면 총 64개의 혈맥을 타통하여 다양한 기본 능력치를 획득할 수 있는 '환골탈태'가 추가됐다. 또 일일탐험, 신물도원, 강림대전, 초월강림의 시련 난이도가 열렸다. 아울러 고수야사는 도겸을 획득할 수 있는 '도겸의 환영'이, 강림대전은 ‘나찰 강룡’이, 초월강림은 ‘태음환골지체 도겸’이, 문파수호전은 ‘패자 파천신군 독고룡’이 업데이트됐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21종의 버그 수정 및 영웅 무공 밸런스, 문파수호전 보스 전용 무공 밸런스, 불사, 협공, 반격, 기합 적용 방식 변경 등 3종의 밸런스 수정 및 1:1비무대회를 통해서만 획득가능한 ‘비무패’, 문파수호전을 통해서만 획득가능한 ‘수호패’로 캐릭터를 습득할 수 있는 스탭업 이벤트 등이 추가되어, 대형 업데이트에 걸맞은 대대적인 개선이 이루어졌다. 

용비불패 '용비'가 신규 캐릭터로 등장하는 모바일 RPG '고수 글로벌'의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https://cafe.naver.com/gosu2019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