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이아모바일 코리아(대표 양용국)는 넷이즈가 개발하고 자사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모바일 MMORPG ‘이터널 라이트(Eternal Light)’가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시스템 ‘신기’를 오픈했다고 금일(21일) 밝혔다. 

새로운 시스템 ‘신기’는 보유 중인 게임 캐릭터의 능력치를 업그레이드(강화)해주는 것으로써 목요일인 6월 20일 시행한 업데이트를 통해 소개됐다.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인 신기의 이름은 ‘토랜스의 은혜’이며 별들의 신 토랜스가 마신과 대적할 때 사용하였던 하프에서 모티브를 따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기 시스템의 가장 큰 특징은 ‘신기 결정’과 ‘신기 단조’로 나뉘는데, 먼저 ‘신기 결정’은 5층으로 구성된 나무 모양의 결정 트리에 신기 에너지와 정화를 주입시키면 매 층마다 체력, 공격력, 가호 등 1가지의 결정이 활성화되는 것이다. 각각의 결정들이 활성화되고 수치가 올라가면 캐릭터가 원래 보유하고 있던 체력이나 공격력 등이 승급, 더 큰 능력을 발휘할 수 있다. 

만일 활성화한 결정 트리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는 신기 에너지와 금화로 초기화할 수도 있으며, 이 때 소모된 모든 신기 에너지와 정화는 100% 돌려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신기 단조’는 단조를 진행할 때마다 인내, 힘/민첩/지력, 정신 등 신기가 지닌 3가지 속성이 일정 확률로 증가 또는 감소하게 되어 캐릭터에게 추가적인 효과를 불어넣는 기능이라 볼 수 있다. 종류는 일반 단조와 고급 단조 2가지로 나뉘어져 있는데, 고급 단조의 성공 확률이 더 높고 단조사의 레벨이 높을수록 속성이 증가할 확률 또한 높아진다. 더불어 단조를 진행하던 중 신기의 어느 속성 중 하나가 특정 수치를 달성하게 될 수도 있는데 이 경우에는 추가 버프가 활성화된다.

이외 신기와 관련된 콘텐츠로 ‘용광로’와 ‘에너지 샘’이 있는데, 에너지 샘은 금화 및 쿠폰을 사용해 신기 에너지를 구입하는 곳이며, 용광로는 보라 품질의 장비를 제련해 신기 에너지•플란드와 신기정화•아리아를 획득할 수 있는 곳이다. 장비의 품질이 높을수록 제련 이후 획득할 수 있는 신기 에너지•플란드가 증가하는데, 레전드 장비를 제련할 경우에는 100% 확률로 신기 정화, 아리아 1개를 획득할 수 있다.

<이터널 라이트>의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네이버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