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던전 ‘블랙드래곤 네스트 타임어택’ 추가
신규 시스템 ‘절친 시스템’ 및 ‘언약 시스템’ 도입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개선 작업 실시

액토즈소프트 관계사 아이덴티티게임즈(대표 구오하이빈)는 자체 개발한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에서 ‘홍련궁’ 2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5개의 관문으로 구성된 신규 던전 ‘블랙드래곤 네스트 타임 어택’을 공개했다. 해당 던전은 제한 시간 내에 클리어해야 하는 것이 특징이며, 각 관문에 등장하는 보스를 처치해 레전드 등급의 ‘블랙드래곤 악세서리’ 및 방어구의 진화, 강화 재료 등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 ‘절친 시스템’과 ‘언약 시스템’을 도입했다. ‘절친 시스템’은 게임 내에서 다른 이용자 1명과 절친 관계를 맺을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용 버프, 칭호, 반지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절친 관계를 맺은 이용자는 ‘언약 퀘스트’를 통해 ‘언약 등록서 쿠폰’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해당 아이템을 사용해 절친과 언약을 맺을 수 있다. 언약식에 사용한 ‘언약 등록서’에 따라 서로 다른 혜택이 제공되며, 언약자와 파티 플레이를 진행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언약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메인 퀘스트 ‘챕터16. 홍련의 불빛’을 완료한 이용자들은 신규 퀘스트 ‘차원 이동 퀘스트’를 진행해 ‘세인트헤이븐’과 ‘홍련궁’을 보다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 내에 던전의 피로도 수치를 증가해 해당 던전의 기대 보상 및 ‘레브리움 포인트’ 등 재화 보상량을 증가하고, ‘금련보’, ‘협동의 징표 열쇠’ 등 아이템의 획득 기회를 높이는 등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개선 작업을 진행했다. 

한편 아이덴티티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우선 ‘시공의 돌풍’ 이벤트 던전 ‘바커스 x 바커스 x 바커스’를 강력한 알파카들을 이용해 제한 시간 내에 출현하는 늑대 ‘리칸트로피’를 처치하는 것이 특징인 이벤트 던전 ‘우당탕탕! 알파카 목장’으로 변경했다. 

또 ‘모두의 연회장 입장권’을 소지한 93레벨 이상 유저들이 참여 가능한 ‘모두의 연회장’ 이벤트를 실시한다. 특정 스테이지에서 출현하는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고대 원소의 큐브 조각’, ‘청금석’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더불어 접속만 해도 푸짐한 아이템을 제공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온라인 액션 RPG ‘드래곤네스트’의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드래곤네스트’의 공식 홈페이지(www.dragonnest.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