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조직위, BIC 전시자 후속 케어 강화를 위한 ‘BIC 오픈 플레이 데이’ 일정 4월 18일로 확정
‘BIC 오픈 플레이 데이’ 펄어비스 후원…창조적인 게임 개발하는 인디게임 개발사 응원
BIC Festival 2019 BPEX에서 진행 예정…5월 2일부터 일반 부문, 6월 4일부터 루키 부문 출품작 접수 받아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조직위)는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Festival)에 참가한 게임사들의 후속 케어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BIC Open Play Day(이하, BIC 오픈 플레이 데이)’를 오는 4월 18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대표 정경인)의 후원으로 마련된 BIC 오픈 플레이 데이는 BIC 전시자를 위한 커뮤니티를 조성하고, 인디게임 개발자 간의 소통을 원활히 하여, 인디게임 산업을 활성화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프로그램이다. 

JBK컨벤션홀에서 진행 예정인 이 행사에는 미출시작 혹은 최신 출시작 50여개가 전시될 계획으로, 작품을 전시한 개발사 및 개발자는 게임 전문가, 타 게임 개발사 및 개발자에게 다양한 피드백을 받아볼 수 있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펄어비스는 새롭고, 흥미롭고, 잊지 못할 모험을 선사하는 자기혁신적인 게임회사를 지향하고 있다. 처음 만나는 세상에 대한 설렘과 새로운 모험, 그리고 잊지 못할 기억을 선사하고자 창조적인 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인디게임 개발사들을 펄어비스가 응원한다.”라고 전했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인디게임 부흥을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준 펄어비스에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인디게임을 응원하고, 게임업계 선순환을 위해 노력하는 펄어비스의 마음을 담아, BIC 오픈 플레이가 게임 개발자들의 소통이 장이 되고, 더 나아가 인디게임 부흥에 힘을 보탤 수 있는 기회로 이번 행사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 

‘BIC Festival’은 매년 부산에서 열리는 글로벌 인디게임 행사로, 매년 최대 관람객 기록을 갱신해 나가고 있다. 올해 ‘BIC Festival’은 전시자와 참관객들에게 보다 큰 편의성을 제공하고자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9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BIC Festival 2019’ 출품작 접수는 일반 부문이 5월 2일부터 27일까지, 루키 부문(학생 경쟁부문)이 6월 4일부터 7월 1일까지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게임산업육성을 위해 부산광역시,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지원으로 부산글로벌게임센터을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 우수 인디게임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하여 사단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와 함께 매년 BIC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