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3D 액션 RPG ‘붕괴3rd’, 1주년을 맞이해 ‘천명 전투’ 업데이트 실시
신규 발키리 ‘백야집사’와 ‘제6야상곡’이 새롭게 합류해
1주년을 기념하여 발키리와 함게 아름다운 창해시를 즐길 수 있고 무료 코스튬 추가 예정
이 외에도 신규 무기와 성흔이 추가되고 쉽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miHoYo(miHoYo Limited, 미호요)는 자사가 개발하고 X.D.글로벌(엑스디글로벌)과 공동 퍼블리싱하는 모바일 게임 ‘붕괴3rd’가 1주년을 맞이해 ‘천명 전투’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금일(21일) 밝혔다.

먼저 ‘천명 전투’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발키리 후카 ‘백야집사’와 카렌 카스라나 ‘제6야상곡’이 새롭게 합류한다. ‘백야집사’는 생물 속성 근접 전투에 특화되어 자유 연속 공격이 큰 특징이다. 전력을 해방하면 환영과 연속 공격을 사용할 수 있다. ‘제6야상곡’은 이능 속성 근접 전투에 특화되어 까마귀 깃털 표식을 중첩하는 방식으로 빙결 피해를 입힐 수 있는 발키리이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발키리는 메인 스테이지와 확장 보급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획득할 수 있고 새로운 이야기가 전개되는 메인 스테이지 8장 ‘여왕 강림’도 개방된다.

이 외에도 브로냐 외전 ‘꿈속의 결단’, 카렌의 외전 ‘카렌 판타지’가 재등장하고, 신의 열쇠 화포 무기 ‘에덴의 별’, ‘바이올렛 아리아’, ‘영원히 저무는 쌍랑’그리고 신규 성흔 ‘카렌·하와이’, ‘후카·봄나들이’, ‘키아나·모래사장’, ‘테레사·모래사장’, ‘히메코·모래사장’이 추가되며 제6야상곡 영혼을 교환할 수 있는 마녀 회랑 상점이 개방되는 등 풍성한 업데이트로 이용자를 맞이한다.

‘붕괴3rd’는 정식 오픈 1주년을 기념한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진행한다. 이용자는 아름다운 창해시에서 발키리와 다양한 추억을 쌓고 신뢰도를 높여나갈 수 있다. 핸드폰 연락처를 통해 발키리 신뢰도와 신뢰도 레벨 확인도 가능하다. 또한, 모래사장 테마 숙소가 개방되면서 프로모션을 통해 모래사장 숙소 가구 획득이 가능해진다.

1주년 프로모션 참여만으로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코스튬 테레사의 ‘석양이 지는 바닷가’, 브로냐의 ‘감해의 약속’, 야에 사쿠라 ‘여름색 벚꽃의 꿈’, 후카의 ‘봄바람 나들이’ 4종이 추가되고 접속만 해도 다양한 아이템과 코스튬을 지급하는 프로모션을 통해 풍성하게 이번 업데이트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miHoYo 관계자는 “붕괴가 벌써 국내 정식 출시 1주년을 맞이해 감회가 새롭고 이를 기념해 풍성한 업데이트 콘텐츠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라며, “이번 실시하는 프로모션에 많이 참여하면서 재미있게 즐겨주시고 앞으로도 붕괴3rd만이 보여드릴 수 있는 액션과 스토리를 이어나가기 위해 노력할 테니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붕괴3rd’ 업데이트와 프로모션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