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번째 밸런스 조정 캐릭터로 강신술사와 전직 3종 스킬 효율성 대폭 증대
주무기에 부여할 수 있는 능력치 접두사를 전직 직업에 맞게 개편하여 형평성 개선
신규 튜토리얼 퀘스트 개편으로 다양한 컨텐츠를 기존보다 쉽게 이해 가능

㈜엘엔케이로직코리아(대표 남택원, 이하 엘엔케이)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온라인 게임 ‘붉은보석’이 8월 22일(수)에 5번째 밸런스 조정 캐릭터로 강신술사와 전직 3종 스킬 밸런스를 조정하고 접두사 시스템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강신술사 역시 이미 개편된 타 직업들과 비슷하게 스킬 효율 향상을 체감할 수 있도록 일부 액티브 스킬을 리액션, 패시브 스킬화 하여 활용도를 높였고, 어둠 속성 대미지 증가, 공격 횟수 증가 등 대부분의 스킬이 상향 조정 되었다. 

대표적으로 마리오네트는 캐릭터가 컨트롤 불가능해지면서 펫이 강해지는 방식을 개편하여, 캐릭터는 컨트롤이 가능하고 펫의 능력치를 상승시키는 효과로 변경하여 전투 효율을 높였다. 전직 직업인 스트레인지 컨저러의 스킬인 죽음의 향취 스킬은 옵션에 따라 대미지를 주는 방식으로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장비를 매번 변경해서 사용해야 하는 불편한 구조였으나, 이를 모두 삭제하고 실시간으로 적용되도록 변경하였다. 

위키드 사이커로지스트의 풍성한 인형옷 스킬은 적이 저주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섬뜩한 환영 스킬로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저주 스킬의 어둠 대미지만큼 어둠 속성 대미지를 추가로 입히도록 변경되었다. 디모닉 튜너의 흉계의 그림자 스킬은 기존보다 지속시간은 줄어들지만 시간당 대미지 증가치와 공격 횟수 증가치가 조정되고 타겟 제한이 제거되었다. 

이와 함께 무기에 부여할 수 있는 능력치 접두사를 개편하여 전직 직업에 맞게 부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늑대인간의 이빨, 전사의 양손검에는 지식 능력치 접두사를 부여할 수 없었던 부분 등 형평성이 맞지 않았던 부분을 수정하여 모든 능력치 접두사를 부여할 수 있게 하였다.

마지막으로 기존에 고도 브룬넨슈티그 모험가 협회의 NPC 슐트가 진행했던 간략한 튜토리얼 퀘스트를 신규 NPC ‘달린’과 ‘델린’이 대체하여 별도의 필드에서 진행하도록 변경되었고, 계정 당 받을 수 있었던 초보자 패키지를 캐릭터당 한번씩 받을 수 있도록 변경되었다.

강신술사 밸런스 조정 및 능력치 접두사 변경 등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redstone.logickore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