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지 구매 및 주택 건설, 작물 재배 가능한 ‘하우징’ 콘텐츠 추가
소유한 코스튬을 원하는 색상과 채도로 변경할 수 있는 염색 시스템 도입
7월 25일까지 ‘내 집 마련’ 및 ‘이미지 변신’ 이벤트로 다양한 보상 지급
7월 16일까지 ‘뉴욕 패션 위크 코스튬’ 이벤트 참여하면 ‘은량 50금’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12일 텐센트(Tencent) 산하 오로라 스튜디오(Aurora Studio)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PC MMORPG ‘천애명월도’에 ‘주택’, ‘재배’ 등 하우징 콘텐츠와 ‘염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61레벨 이상 유저는 희망하는 장소의 택지를 경매 입찰해 크기에 따른 유형별 주택을 건설할 수 있는 ‘주택’ 콘텐츠를 추가했다. 주택 내부에 가구를 배치하면 ‘수양’ 보상 획득 및 ‘화장’ 커스터마이징’ 등 특수 기능 사용이 가능하다. 주택이 없는 유저는 다른 유저의 주택에 방문해 ‘수양’, ‘건설 재료’ 등 보상을 얻을 수 있고, 주인의 권한을 받으면 가구 사용 등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주택이나 방파 주둔지의 텃밭에 작물을 재배하고 ‘심법 조각’, ‘제작 재료’, ‘롱주 재료’, ‘염색 재료’ 등을 구할 수 있는 ‘재배’ 콘텐츠를 선보였다. 특정 구역에서만 재배 가능한 ‘소원나무’은 일주일에 한 번 심을 수 있는 특수 작물로, 최초 재배자를 포함 재배 과정에서 ‘축복’을 주고 ‘소원’을 빈 다른 유저들도 함께 특별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유저가 소유한 코스튬을 원하는 색상과 채도로 변경할 수 있는 ‘염색’ 시스템을 도입했다. ‘염색’에 필요한 ‘색상 물감’, ‘채도 물감’은 작물 재배 및 상점을 통해 획득 가능하며, ‘염색 저장’ 기능을 통해 염색 색상을 영구 저장해 재사용 가능하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7월 25일까지 ‘내 집 마련’, ‘이미지 변신’ 이벤트를 진행하고, 단계별 미션을 수행할 때 마다 ‘주택’ 및 ‘재배’, ‘염색’에 관련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신비 상점 1호 대리점’ 이벤트에서는 PVE 전설 장비 교환 재료 ‘3급 영옥’과 ‘현천석모’, ‘수양단’ 등을 제공한다. 

또, 이번 하반기에 진행하는 세계 4대 패션 위크인 ‘뉴욕 패션 위크’ 무대에 ‘천애명월도’ 게임 내 의상을 선보일 예정으로, 7월 16일까지 ‘천애명월도 X 뉴욕 패션 위크’ 한중 공동 이벤트를 통해 출품 희망 의상 투표에 참여하는 유저 전원에게 ‘은량 50금’을 지급한다. 

‘천애명월도’와 신규 업데이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