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용자들이 직접 뽑은 ‘2018년 가장 기대되는 10대 온라인 게임’에서 1위 등극
중국 스네일게임즈와 서비스 준비 중, 현지의 높은 기대감 반영된 의미 있는 수상

펄어비스(대표 정경인)는 19일(현지시각) 열린 2017 중국 10대 게임 시상식(2017年度中国游戏十强大奖)에서 MMORPG ‘검은사막’이 ‘2018년 중국에서 가장 기대되는 10대 온라인 게임’ 1위로 선정됐다고 금일 밝혔다.

12월 18일부터 20일까지 중국 하이커우(海口)에서 진행되는 중국 10대 게임 시상식은 판호 심사 및 관리 감독 기구인 중국신문출판광전총국에서 주관하고 중국 오디오 및 디지털출판협회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현재 중국 게임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인정받고 있다.

펄어비스가 수상한 10대 온라인 게임 기대작 부문은 기업 신청, 유저 투표 등으로 한 달 동안 평가를 진행했다. 특히 ‘검은사막’은 아직 판호가 발급되지도 않은 상태에서도 수백 개의 기업과 작품들이 참여한 가운데 1위를 수상하는 쾌거를 이뤄, 중국 게이머들로부터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는 사실을 다시 한번 증명했다. 

펄어비스는 지난 3월 중국 스네일게임즈와 ‘검은사막’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인 중국 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10대 게임 시상식에서의 수상으로, 중국 시장에 대한 자신감을 더욱 굳혀나갈 것으로 보인다. 

펄어비스 정경인 대표는 “‘검은사막’의 중국 시장 진출을 앞두고 중국 이용자들이 직접 뽑은 의미있는 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며 “스네일게임즈와 더욱 긴밀히 협력해 중국 게이머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게임을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MMORPG ‘검은사막’은 실사에 가까운 차별화된 그래픽, 탁월한 액션과 방대한 콘텐츠 등을 구현해, 전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했다. 지난 7월 차이나조이를 통해 중국 게이머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긴데 이어, 이번 10대 게임 시상식에서의 수상으로 ‘검은사막’의 중국 흥행 가능성은 점점 높아져 가고 있다.

[온라이프]

Comment '2'
  • ?
    레디엠 2017.12.20 16:30
    국산 MMORPG중엔 가장 고퀄이긴 하죠 검은사막이 ㅋ 중국에서도 대흥행하길 기원합니다.
  • ?
    게임만할꺼야 2017.12.20 20:04
    아직 본격적 준비도 안했는데 1등이라니 소름 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