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게임대회, 산타와의 게임대결 등 100만 원 상당의 상품이 걸린 현장 이벤트 진행
자신만의 스타일로 크리스마스 네온사인을 만드는 오픈워크숍 개최
넥슨컴퓨터박물관에 다녀간 인증샷을 올리면 닌텐도 스위치 등 푸짐한 상품 증정

제주에서 특별한 연말 이벤트가 열린다.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를 맞아 오는 23일(토)부터 24일(일)까지 관람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하고 유쾌한 연말 이벤트, ‘춤추는 크리스마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먼저 12월 23일에는 겨울밤을 밝혀줄 춤추는 불빛, 크리스마스 네온사인을 직접 제작해보는 오픈워크숍이 열린다. 네온사인의 원리를 이해하고 자신만의 스타일로 독창적인 크리스마스 네온사인 장식을 만들어볼 수 있다.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는 EL와이어를 활용하기에 전자, 전기 회로 등에 다소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이라도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워크숍은 12월 23일 오전 11시와 오후 3시에 두 번 진행되며, 참여를 위해서 사전 신청(http://bit.ly/2knXIih)이 필요하다. 

12월 24일에는 보다 본격적인 크리스마스 이벤트가 진행된다. 박물관 3층에서는 댄스게임 <저스트댄스>를 활용한 본격 춤 대결 ‘다함께 춤을’이 펼쳐진다. 관람객이라면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와 유비소프트코리아(Ubisoft Korea)의 협찬으로 참가만 해도 받을 수 있는 소정의 기념품 등 총 100만 원 상당의 푸짐한 상품이 걸려 있다. 또한 박물관 곳곳에서 산타가 출현하여 관람객들에게 게임 대결을 신청하는 ‘산타와 춤을’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역시 산타에게 승리할 경우 캐릭터인형 등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그 동안 박물관을 찾아주신 관람객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SNS 인증샷 이벤트를 27일까지 진행 중이기도 하다. 2013년 7월 개관 이후 넥슨컴퓨터박물관을 다녀간 관람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특정 해시태그를 달고 인증샷을 올리면 추첨을 통해 닌텐도 스위치,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50장 등 통 큰 선물을 증정한다. 

‘춤추는 크리스마스’ 이벤트 및 SNS 인증샷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넥슨컴퓨터박물관 홈페이지(http://www.nexoncomputermuseum.org/) 및 박물관 블로그(http://blog.nexoncomputermuseum.org/), 박물관 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nexoncomputermuseu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