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 5로 개발, ‘스페셜포스2’의 고품질 그래픽을 그대로 유지하며 웹 브라우저에서 별도의 설치 없이 플레이 가능한 프리미엄 급 FPS게임
온라인 FPS게임인 ‘스페셜포스2’의 모바일, 콘솔 등 멀티플랫폼 진출 가능성 시사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와 ㈜비엔에프게임즈(대표 손형곤)는 ‘스페셜포스2’의 HTML5 버전, ‘프로젝트 H5’(가제)의 플레이 영상을 최초로 공개한다고 금일(13일) 밝혔다.

‘프로젝트 H5’는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PC 온라인 게임인 ‘스페셜포스2’의 IP를 활용하여 멀티플랫폼게임 전문 개발사인 ㈜비엔에프게임즈가 차세대 웹프로그래밍 언어인 HTML5로 개발한 온라인 FPS 게임이다. 드래곤플라이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최초 공개 된 ‘프로젝트 H5’의 플레이 영상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플레이 하는 FPS 게임이라고는 믿기 힘들 정도로, PC 온라인 게임 퀄리티에 버금가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 퀄리티를 자랑한다.

‘프로젝트 H5’는 언리얼 엔진을 사용하여 고 퀄리티 그래픽으로 제작된 ‘스페셜포스2’의 오리지널 맵, 총기, 캐릭터와 함께 폭파, 개인전, 좀비 등 다양한 모드를 별도의 설치과정 없이 웹 브라우저를 통해 즉시 플레이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프로젝트 H5’는 기존 HTML5 기반의 캐주얼하고 단조로운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게임성과 높은 그래픽 퀄리티를 특징으로 한 프리미엄 급 FPS 게임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

‘스페셜포스 2’는, 한국을 포함 일본, 대만,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미국, 캐나다 및 유럽 전역 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드래곤플라이 대표 온라인 FPS 게임으로, 드래곤플라이는 비엔에프게임즈와 ‘스페셜포스2’ IP(지적재산권)사용에 대한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이후 양사가 협력해 웹 브라우저용 ‘스페셜포스 2’를 개발해 왔다. 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비엔에프게임즈는 유명 FPS 게임의 핵심 개발진 출신들이 설립한 개발사로서 멀티플랫폼 및 웹 브라우저 기반 게임에 대한 개발 기술력이 세계 최고수준으로 알려져 있다.

드래곤플라이 해외사업 김준환 팀장은 “’프로젝트 H5’의 그래픽과 게임 퀄리티는, 현존하는 HTML5 기반의 FPS 게임 중 최고 수준으로, 기존 HTML5 게임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이라며 “’프로젝트 H5’는 높은 퀄리티와 기술적 혁신으로, 이미 HTML5 게임 시장이 활성화 되어 있는 중국을 포함, 일본, 동남아시아, 남미 등 글로벌 시장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공략 할 계획이며, 모바일과 콘솔기기 등 멀티 플랫폼으로의 사업 확장을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