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미디어 쇼케이스 현장에서 서비스 전략 발표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24일(화), <배틀그라운드>(개발사 펍지주식회사, 대표 김창한)의 서비스 전략을 발표하기 위한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고립된 섬에 떨어져 각종 무기와 차량 등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최후의 1인 혹은 1팀이 살아남을 때까지 생존 싸움을 벌이는 ‘배틀로얄’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올 3월 ‘스팀(Steam)’을 통해 유료 테스트 버전(Early Access, 얼리억세스)으로 글로벌 시장에 먼저 출시된 이 후, 2017년 글로벌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날 행사에서 서비스 일정과 판매 방식, 서버 운영 방안 등 그 동안 베일에 싸여있던 내용들을 공개했다. 또 <배틀그라운드>의 재미를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알리기 위한 전략을 PC방 서비스, 각종 행사 개최 및 지원, 15세 이용가 버전 등으로 나눠 발표했다.

■ 내달 14일(화) 다음게임 포털 내 공식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시작!
먼저, 카카오게임즈는 11월 14일(화) 다음게임 포털 내에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게임즈가 운영하는 전국 다음게임 프리미엄 PC방을 통해 게임을 구매하지 않은 이용자들도 <배틀그라운드>를 플레이 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의 <배틀그라운드>는 기존 스팀 버전과 동일한 콘텐츠로 서비스되며, 서버 역시 카카오게임즈 이용자들과 글로벌 이용자들이 한데 어우러져 보다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통합 서버로 운영된다. 판매 가격은 스팀과 같은 3만 2천원이다.

서비스 시작에 앞서 이달 17일(화)부터 티저 사이트에서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다. 프로모션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은 캐릭터를 한층 더 매력적으로 꾸밀 수 있는 스킨 아이템을 받을 수 있으며, 게임 접속은 서비스가 시작되는 11월 14일(화)부터 가능하다.

■ 카카오게임즈가 운영하는 다음게임 프리미엄 PC방 통해 다채로운 혜택 제공!
11월 14일(화)부터 카카오게임즈가 운영하는 전국 1만 2천 여 개의 다음게임 프리미엄 PC방에서도 <배틀그라운드>를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로써 PC방 이용자들은 게임을 구입하지 않더라도 설치 과정 등의 번거로움 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C방에 특화된 다채로운 혜택도 누리게 된다.

가맹 PC방 사업자 대상 유료화의 경우 업계 최장인 약 2개월간의 무료 프로모션을 거치고, 이후에는 PC방 방문객들이 게임을 사용한 만큼 정해진 요금을 지불하는 종량제 방식을 채택할 예정이다.

■ 즐거움을 확장하기 위한 각종 행사 적극 개최 및 지원!
카카오게임즈는 각종 대회와 랜파티, 이벤트 등 다양한 형태와 규모의 오프라인 행사를 적극적으로 개최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많은 이용자들이 직접 만나 게임을 함께 플레이 하면서 자유롭게 소통하고 풍성한 혜택도 나누며, 궁극적으로 즐거움을 배가시킬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여기에, 카카오톡은 물론, 페이스북 등의 SNS 채널, 음성 채팅 프로그램 ‘디스코드’, 인기 스트리머들을 적극 활용해, <배틀그라운드>의 재미를 보다 많은 이용자들에게 전파할 것이다.

■ 15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경험할 수 있는 지상 최대의 재미!
카카오게임즈는 기존 청소년 이용 불가 등급 <배틀그라운드>를 서비스하는 한편, 15세 이상 이용자가 즐기기에 적합한 연출로 조정된 <배틀그라운드 15세 이용가>도 선보일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 15세 이용가>는 이미 등급 결정을 받았으며, 기본적으로 동일한 콘텐츠로 구성돼 2018년 1분기 중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배틀그라운드> 사업을 총괄하는 카카오게임즈 김상구 이사는 “카카오게임즈는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배틀그라운드를 즐길 수 있도록 저변을 확대하고,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모든 분야에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배틀그라운드>와 사전 예약 프로모션 등에 관한 세부 정보는 티저 사이트(http://pubg.kakao.com)와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kakaobattlegrounds)에서 확인 가능하다. 공식 홈페이지는 서비스가 시작하는 11월 14일(화)에 오픈한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