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3, 웹젠-성남시청소년재단 공동 운영 ‘청소년 코딩 공작소 with 웹젠’ 개소식
청소년 대상 기초 코딩, 웹툰 제작 교육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 교육 교실 마련
웹젠, 지역협력 활동/ 소외계층 대상 사회공헌 등 사회적책임 이행 위한 노력 계속

웹젠(대표 김태영, http://company.webzen.com)이 청소년 대상 코딩 및 소프트웨어 교육교실 사회공헌 활동을 시작했다.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은 지난 10월 13일, 수련관 내에 청소년들의 소프트웨어 교육을 위한 교육 교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을 조성해 개소식을 갖고 첫 교육 프로그램을 시작했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초·중·고교에서 코딩 과목이 필수교육으로 지정되는 내년(2018년)부터 발생할 수 있는 청소년들의 교육 불평등을 해소하고, 다양한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의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시작된다.

IT기업인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이 각자의 역할을 분담해 미래의 IT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 공동으로 기획했으며, 웹젠은 판교 소재 기업 중 처음으로 성남시 산하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과 함께 기획/운영하는 사회공헌 교육사업을 시작한다.

양사는 이번 사례를 장기적으로 우수 사회공헌사업으로 확대/발전시키기 위해 올해(2017년)초부터 교육 교실의 조성부터 교육프로그램의 운영까지 공동으로 준비해 왔다.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은 청소년들이 IT/소프트웨어와 관련된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방과 후 동아리 공간으로도 개방돼 운영되며, 코딩 교육 외에도 웹툰 및 스마트폰 어플리캐이션(앱) 제작 등의 여러 소프트웨어 교육 프로그램도 준비된다.

웹젠과 성남시청소년재단은 ‘청소년 코딩공작소 with 웹젠’의 개소와 함께 첫 교육프로그램으로 ‘스크래치’/ ‘아두이노’ 등 오픈소스 기반의 언어를 학습하는 기초 코딩 강좌를 시작했다. 강좌는 코딩 교육 전문강사를 초빙해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수업으로 구성된다.

성남시청소년재단의 한신수 대표이사는 "오늘 코딩교육과 활동의 시작이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이루는데 소중한 디딤돌이 되기를 바라며,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해 주시는 웹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라고 축사를 전했다.

양사는 이후, 초/중등 학교 등과 연계한 단체 교육도 확대해 갈 계획이며, 웹젠의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이벤트강좌나 실무교육 교실도 공동으로 기획하기로 했다.

또한, 청소년들이 스스로 상상력을 펼치고, 창의력과 컴퓨팅적 사고력을 향상시켜 미래의 우수한 IT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협력사업을 강화해 간다.

개소식에 참석한 김태영 대표이사는 “IT인재 육성,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코딩 공작소에 대한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경제적인 이유로 평등한 시작의 기회를 놓치는 청소년이 없도록 사회적 책임과 배려를 놓치지 않겠다.”고 인사를 전했다.

한편, 웹젠은 올해(2017년)초부터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어린이/청소년 심리치료 및 부모대상 육아상담을 제공하는 ‘토닥토닥 마음교실’ 운영을 시작하는 등 본사 소재지 지역기반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온라이프]

TA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