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런 유저들 11억 TR 목표 금액 3일만에 돌파…총 24억 TR 달성 
개발사 라온엔터테인먼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본부에 1000만원 기부

스마일게이트는 온라인 액션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개발사인 라온엔터테인먼트가 이달 초 개최됐던 ‘2016 패밀리런’을 기념해 진행됐던 게임머니 기부 이벤트에서 유저 기부금이 목표 금액을 돌파함에 따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에 1000만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9일(화)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달 12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테일즈런너 유저들을 대상으로 게임머니(TR)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목표 금액으로 11억 TR을 설정했고, 해당 금액을 달성하면 패밀리런의 취지에 공감한 라온엔터테인먼트에서 별도의 기부금을 마련, 어린이 교육지원 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해당 이벤트는 시작된 뒤 불과 3일만에 목표 금액인 11억 TR을 달성했고, 총 24억 TR이 모이며 테런 유저들의 따뜻한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이에 라온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9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대구지역본부에서 박정우 실장, 이정훈 PD 등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진월 본부장 등 양사 대표 약 10여 명이 참석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라온 측이 전달한 기부금은 향후 대구 지역 어린이 교육환경 개선사업에 활용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라온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지난 6일 서울 상암동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4Km 달리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2016 패밀리런’을 개최했다. 이날 모인 참가비 전액은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베트남 어린이들의 교육환경 개선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한편, 테일즈런너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http://tr.nopp.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된 국내 대표적인 스테디셀러 온라인 게임으로, 누적 회원 1,400만 명을 보유하고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