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벤트] 온프에 글등록하고 문화상품권 받자!

2016년 3분기 누적매출액 86억원, 영업이익 16억원, 당기순이익 16억원 기록
영업이익 전년 동기 대비 40% 상승, 2016년 분기별 당기순이익은 흑자 지속
VR게임과 교육콘텐츠 등 신사업 분야에 공격적인 투자로 글로벌 시장 선점에 주력

㈜드래곤플라이(대표 박철우,030350)는 2016년 3분기까지의 실적을 집계한 결과 연결재무제표 기준으로 매출액 86억원, 영업이익 16억원, 당기순이익 16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월) 밝혔다. 

전반적인 온라인 게임시장의 약세로 인해 온라인게임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일부 감소하였으나 효율적인 기업운영을 통해 영업이익은 지속적인 흑자를 기록하여 전년 동기 대비 40%가 상승한 16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하였다. 또한, 당기순이익도 전년 동기 대비 27억원이 증가된 16억원을 기록하며 견고한 실적흐름을 보였다. 

드래곤플라이는 차세대 융복합 콘텐츠인 VR 및 AR게임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여 글로벌 VR•AR시장의 선점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한편 탄탄한 IP를 바탕으로한 블록버스터급 모바일게임 2종을 통해 실질적인 실적향상에 주력할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의 핵심 사업분야는 차세대 콘텐츠인 VR사업으로서, 전세계 1억명의 유저를 확보한 핵심 IP ‘스페셜포스’를 활용한 VR 슈팅게임과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변신로봇 캐릭터 ‘또봇’의 IP를 활용한 VR 슈팅게임이 완성도를 가다듬어 출시를 준비 중이다. 또한, 아케이드기기를 통해 완벽한 몰입감을 구현한 체감형 아케이드 VR게임 개발도 순조롭게 진행 하고 있다.

특히, VR산업은 국내뿐만이 아니라 해외에서 더욱 크게 주목 받고 있는 산업으로 중국을 비롯한 북미와 유럽, 일본 등 글로벌시장에서는 이미 상용화가 진행 중이며 드래곤플라이가 개발중인 VR게임들이 모두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인기 IP를 바탕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향후 해외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착수하면 괄목할만한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드래곤플라이의 또 다른 핵심 사업분야는 ‘또봇’과 ‘시크릿쥬쥬’의 IP를 활용한 신규 콘텐츠 사업으로 대표적으로는 교육 콘텐츠 사업이 있다. 지난 8월 또봇 시리즈의 최신작 ‘또봇 애슬론’의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어린이 영어교육용 어플리케이션 ‘하루한번 애슬론 ABC’를 출시한데 이어 같은 IP를 바탕으로 VR기술을 활용해 개발 중인 ‘하루한번 애슬론 ABC’ VR버전도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시크릿쥬쥬’의 요정 캐릭터들이 등장하는 또 다른 영어교육 어플리케이션 ‘하루한번 시크릿쥬쥬 영어마을’도 2017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이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드래곤플라이는 지난 10월 영어교육 어플리케이션 브랜드 액션리딩의 신작 ‘액션리딩 과학탐험대 20’를 출시 한바 있으며 앞으로도 꾸준한 신규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액션리딩’ 브랜드 인지도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드래곤플라이 박철우 대표는 “VR게임과 교육콘텐츠 등 신사업분야에 과감한 투자가 지속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노력들의 결실을 하나씩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모바일과 VR, 교육콘텐츠에 이르는 전분야에서 신작들이 출시를 준비하고 있는 만큼 실질적인 실적 향상을 위해 모든 임직원이 하나가 되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라이프]


List of Articles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32482 그외정보 ‘지스타 2016’, 트위치와 함께 국내외 게이머 만난다 11.15
32481 신작&베타 ‘와일드버스터’ 파이널 테스트 플레이 영상 공개 11.15
32480 그외정보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입주사 등 19개 업체 지스타 참가한다 11.15
32479 그외정보 플레이위드, 지스타2016 통해 퍼블리싱 사업 확대 밝혀 11.15
32478 그외정보 스마일게이트, 국내 최대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6’ B2B 참가 11.15
32477 그외정보 워게이밍, 세가·크리에이티브 어셈블리와 전략적 제휴 체결 11.15
» 그외정보 드래곤플라이, 2016년 3분기 실적 발표 11.14
32475 그외정보 엔씨소프트, EXO-CBX 그리고 레드벨벳, 새로운 콜라보레이션 도전 11.14
32474 그외정보 엠게임, 2016년 3분기 매출 66억 6천만원 기록 11.14
32473 그외정보 「게임산업과 게임물관리 10년」, 게임위-협회 공동세미나 개최 11.14
32472 그외정보 크로스파이어, 이스포츠 앱 출시 11.14
32471 신작&베타 리니지 이터널, CBT 공식 트레일러 영상 공개 11.14
32470 그외정보 ‘G-STAR 2016 게임기업 채용박람회’, 11월 18일 벡스코서 개최 11.14
32469 그외정보 ‘한국산업단지공단’, ‘지스타 2016’ 공동관 운영 11.14
32468 그외정보 한빛소프트, 3분기 영업이익 흑자전환 · 매출 83% 상승 11.14
32467 그외정보 K-iDEA, 자율규제 개선을 위한 정책협의체 발족식 성료 11.1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2041 Next
/ 2041
~2016-12-27 (결과 보기)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