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0 댓글 0

별도 기준 2Q 매출액 약 23억원, 영업이익 약 2억원,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 12억원으로 흑자 유지
하반기 <캔디팡2> 및 자회사를 통한 신작 모바일 게임 선보일 예정
국내외 안정적인 성과 바탕으로 시장 경쟁력 확보 주력

㈜조이맥스(대표 이길형, [101730])는 12일(금), 2016년 2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국제회계기준(K-IFRS)적용 연결 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 약 75억원, 영업손실은 약 12억원으로 집계됐다.

다만, 조이맥스의 별도 기준 2분기 매출액은 약 23억원, 영업이익 약 2억원을 기록했으며 1, 2분기 연속 흑자로 상반기 누적 영업이익 약 12억원을 달성했다.

조이맥스는 2분기 <윈드러너>, <히어로스톤>, <맞고의 신> 등 모바일 게임들의 꾸준한 성과를 바탕으로 비교적 안정적인 매출을 이어왔으나, 기존 온라인게임 매출 감소 등의 영향으로 전 분기 대비 연결 매출이 소폭 감소했다.

올 하반기에는 천만 다운로드 흥행 신화를 쓴 모바일게임 <캔디팡> 후속작 <캔디팡2>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또한, 자회사를 통한 완성도 높은 게임을 준비하고 있다. 

㈜디포게임즈에서 신작 모바일 슈팅게임을 개발 중이며 3분기에 5개국 대상 소프트 런칭을 시작으로 연내 글로벌 출시할 계획이다.

㈜플레로게임즈도 캐비지스튜디오가 개발한 신작 모바일게임 '이차원전희’의 글로벌 판권을 획득 했으며, 중국 대표 게임업체 넷이즈를 통해 연내 중국 시장에 선 공개될 예정이다.

또한, 신작 미소녀 전략 RPG ‘여신의 키스’도 하반기 국내 출시를 위한 본격적인 채비에 들어갈 방침이다.

한편, 조이맥스는 자체 개발작 및 자회사를 통한 신작 라인업 구축에 집중하는 것은 물론,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 추진으로 사업 영역 확대와 실적 개선에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