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 오프라인 게임 체험 행사, 매년 관람객에게 큰 호응
2~5인 구성해 2개 그룹(가족&글로벌 or 직장&친구) 중 1개 선택, 홈페이지 통해 참가신청
총 500만원 상당 경품 증정

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대구광역시(시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송성각, KOCCA),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원장 양유길)이 공동 주관하는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6』의 메인 콘텐츠인 도심 RPG의 스토리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9월 03일(토) 대구 동성로 야외무대 앞에서 시작하는 ‘도심 RPG’는 역할수행게임을 오프라인에서 고스란히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 게임 체험 행사로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는 ‘깨진 10개의 마법 구슬 조각을 찾아 차원의 문을 열어라!’라는 주제로 작년보다 탄탄해진 스토리를 앞세워 마치 실제 게임 속에 들어가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을 전달한다.

게임 방법은 4시간 이내에 무채색의 검은 무리들을 물리치고 행사지역 곳곳에서 진행되는 미션을 통과하여 10개의 마법의 구슬을 모아 마법사 ‘퍼니’에게 전달하면 클리어 할 수 있다.

‘도심 RPG’는 오는 9월 01일까지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6』 홈페이지에서 신청 할 수 있으며, 팀당 2~5인 이내로 가족&글로벌, 직장&친구 등 2개의 그룹 중 1개를 선택하면 된다.

총 500만원의 상당의 경품이 걸려 있는 ‘도심 RPG’는 그룹별 1등에게 120만원 상당의 경품, 2등에게 80만원 상당의 경품, 3등에게 40만원 상당의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최종 미션에서 최고 신기록을 기록한 팀에게 20만원 상당의 경품을 증정해 마지막 미션에서의 경쟁이 치열해질 예정이다.

『대구글로벌게임문화축제 e-Fun 2016』 및 ‘도심 RPG’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e-fu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