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단체 공연 ‘프리스타일 잼’ 공개
‘음악 평판’ 획득 시 크리티컬 효과 및 경험치 증가 혜택 제공
이벤트 퀘스트 완료한 유저에게 ‘밀키웨이 류트’ 등 풍성한 아이템 선물

㈜넥슨(대표 박지원)은 11일 자사의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의 음악 콘텐츠 ‘뮤직큐(MusicQ)’ 1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새롭게 공개한 ‘프리스타일 잼’은 게임 내에서 시간과 장소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는 단체 공연 콘텐츠로, ‘프리스타일 잼’ 액션을 사용해 즉시 공연을 시작할 수 있다. 공연 중인 유저 부근 음표를 누르면 누구나 미니게임 방식의 연주에 참여 가능하며, 연속 콤보 횟수에 따라 경험치와 버프 효과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악보 완성, 합주 등 작곡이나 연주 활동을 통해 ‘음악 평판’을 얻을 수 있는 ‘평판 시스템’을 공개했다. 게임 내 NPC(Non-Player Character)에게 획득한 평판에 따라 크리티컬 효과 증가, 골드 및 경험치 보상 증가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마스 던전’에 ‘음악 모드’를 적용, 음악 요소를 활용한 퍼즐 던전을 추가했으며, ‘평판 시스템’, ‘음악 던전’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한 신규 악기 세트 ‘밀키웨이 악기 시리즈’를 선보였다.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이벤트 퀘스트를 완료한 모든 유저에게 ‘캠페인 후기’ 아이템을 제공, 이를 모아 ‘캠페인 진행 보고서 컬렉션북’을 완성하면 ‘음유시인 가방 교환권’, ‘밀키웨이 류트’ 등 풍성한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사전 등록 이벤트에 참여한 유저에게 18일까지 ‘투안의 혼(이벤트) 호루라기’ 등을 얻을 수 있는 ‘사전 등록 선물 상자’를 제공하고, 상자를 지급받은 유저 중 2만 명을 추첨하여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마비노기 ‘뮤직큐’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마비노기 공식 홈페이지(www.mabinogi.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