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 경쟁률 10:1....10명 선정
6개월동안 실무 및 기업문화 체험
매월 활동비 제공 및 넷마블 입사 지원 시 우대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서울 구로구에 있는 본사에서 대학생 서포터즈 '마블챌린저' 8기의 출범을 알리는 발대식을 진행했다.

지난 2013년 처음 발족한 ‘마블챌린저'는 넷마블에서 기업문화 및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고, 게임업계 전문가로 성장할 기회를 대학생들에게 제공해 참가자 중 77%가 게임회사에 취업할 정도로 게임업계 대표 대학생 대외활동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했다.

넷마블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지난달 18일까지 지원자들을 모집했고, 10:1이라는 역대 최고 경쟁률 속에 서류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0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8기로 선정된 10명은 6개월 동안 ▲소셜 미디어 콘텐츠 제작▲온∙오프라인 PR/마케팅 기획▲게임 리뷰 및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실무를 경험하게 된다. 실무뿐만 아니라, 이들은 프로젝트 매니저(PM), 게임기획, 마케팅 등 다양한 직군의 실무자들의 멘토링 강의에도 참여하며, 사회공헌활동, 사내 행사 등을 통해 넷마블 기업 문화를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다.

넷마블은 마블챌린저에게 매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하고, 게임회사 취업을 목표로 한 학생들에게 기회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수료증을 발급한다. 향후 넷마블 지원하면 마블챌린저 출신은 우대한다.

넷마블 배민호 뉴미디어팀장은 "마블챌린저와 함께 한 참신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에서 이용자들과 소통할 계획이다"며 "마블챌린저가 넷마블에서 의미 있는 성과와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마블챌린저와의 협업으로 뉴미디어 운영에 높은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운영 중인 기업 페이스북 페이지(넷마블, 넷마블 카카오톡게임) 구독자 수는 통합 100만 명을 돌파했다. 순 방문자 1천700만 명을 돌파한 공식 블로그는 '2015 대한민국 블로그 어워드'에서 IT 인터넷 기업 부문 대상을 받기도 했다.

마블챌린저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넷마블 공식 페이스북과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