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 ‘뮤 레드’ ‘바르’서버/ ‘뮤 블루’ ‘루네딜’서버 개편 기념 이벤트 시작
개편 후 서버 내 경험치 상승 및 ‘황금 타이탄’ 출현 등 한정 이벤트 진행
1년간 개편서버 대상 캐릭터/아이템 복구 신청 접수해 회원 불편 최소화

웹젠(대표 김태영)의 PC MMORPG ‘뮤 온라인’이 대규모 서버개편을 통한 회원 커뮤니티 강화에 나선다.

웹젠은 오늘(8월4일), ‘뮤 레드’의 서버 중 3개 서버를 ‘바르’로, ‘뮤 블루’의 2개 서버를 ‘루네딜’로 개편하고 해당 서버로 회원들을 유치하기 위한 ‘THE ONE’ 이벤트를 시작했다. 이번 이벤트는 8월 13일까지 개편 서버인 ‘바르’와 ‘루네딜’에 한정적으로 진행된다.

먼저, 웹젠은 오늘(8월4일)부터 8월 14일까지 ‘뮤’를 매일 1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상승의인장 3일’, ‘빛의 축복 상급 1개’ 등의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는 ‘출석체크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하루에 한 번씩 지급되며, 5일간 매일 접속하면 쿠폰 3개를 추가 제공한다.

또한 웹젠은 이벤트 기간 동안 개편 서버로 복귀한 회원 전원에게는 게임 적응을 도와줄 ‘스크롤 아이템’, ‘스켈레톤펫/반지 14일’, ‘선악의 날개 28일’ 등의 아이템을 지원하고 레벨 수준에 따라 착용이 가능한 ‘럭키 아이템 세트’를 1차ž2차로 구분해 각각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게임 회원들은 게임 내 황금 군단 출몰 사냥터에서 ‘황금 타이탄’을 사냥하면 일정 확률로 ‘몬스터 소환서’를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소환서를 사용한 후 몬스터를 잡으면 ‘펜타그램’, ‘에르텔’ 등의 게임 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한편, 웹젠은 개편에 앞서 이용자들이 기존 서버의 캐릭터 중 최장시간 접속한 자신의 게임계정을 선택한 후 아이템과 게임 정보 등을 신규 개편 서버에 동일하게 이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한 서버 개편에 따른 회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길드원/친구 정보 찾기’ 시스템을 제공해 캐릭터 선택 및 육성 방식에서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이후에도 적극적으로 회원들의 의견들을 반영하면서 개편을 이어갈 계획이다.

‘뮤 온라인’의 서버개편 및 기념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http://www.mu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