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상소프트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중인 MMORPG ‘DK온라인’이 바로 오늘 28일 오후 8시에 색다른 컨셉의 테스트 서버를 오픈하고 관련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DK온라인’은 중세의 유럽 신성 로마제국을 모티브로 한 가상의 제국 ‘레디세’를 배경으로 한 MMORPG로서, 우수한 그래픽과 타격감, 그리고, 대규모 공성전이 핵심인 게임이다. 특히, 게이머들간에 서로 견제, 협력하며 경쟁하는 대규모 전쟁이 이 게임의 백미로 꼽힌다.

이번에 추가되는 테스트 서버는 ‘하이퍼 서버’라는 명칭을 사용하며 ‘테스트’, ‘시즌’, ‘성장’이라는 3개의 테마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선 테스트 서버의 본래 목적에 맞게 본 서버에 업데이트 되기 전의 신규 콘텐츠들을 우선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다. 특히, 이번 오픈 때부터 루멘의 탑 시간제 던전을 비롯하여 다양한 신규 스킬, 아이템, 몬스터가 하이퍼 서버를 통해 공개된다.

한편, 하이퍼 서버는 4~6개월마다 초기화 되는 시즌제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으로, 상대적으로 유저간의 차이가 크게 발생하지 않아 기존 서버의 유저나 신규, 및 라이트 유저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시즌이 종료 되더라도 게임 데이터는 기존 일반 서버 중 한곳과 통합되어 운영 될 예정이기 때문에 공들여 키운 캐릭터가 소멸할 염려 없이 지속적으로 육성 및  성장시켜 나갈 수 있다. 또한, 이번 서버 오픈을 기념하여 ‘접속자 전원 9검5셋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 된다.

마상소프트 관계자는 “앞으로 진행될 대규모 업데이트를 대비한 테스트와 유저들에게 보다 의미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하여 하이퍼 서버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이 시즌제 하이퍼 서버는 일반 서버에 콘텐츠가 업데이트 됨에 따라 양쪽 서버가 동일한 콘텐츠로 맞춰진 이후에는 일반서버 중 한 서버에 유저 데이터를 이전시켜줌으로써 유저데이터가 초기화 되는 문제점 해결과 기존서버 활성화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많은 성원 부탁 드린다.”고 밝혔다.

이번 DK온라인의 하이퍼 서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dk.masangsoft.com)를 통하여 확인 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