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유럽에서 최고 성과를 내며 흥행 몰이 중인 ‘검은사막’이 온라인게임 종주국 대한민국의 자존심을 지킨다. 

㈜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펄어비스(대표 정경인)가 개발중인 MMORPG <검은사막>이 오는 8월 17일부터 21일까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최대 게임전시회 ‘게임스컴(gamescom)’에 참가한다. 

<검은사막>의 B2C 부스는 450평방미터(sqm) 규모로 ‘쾰른 메세’ 10-1홀에 위치하며, 70대 이상의 PC가 마련되어 관람객들이 직접 게임을 즐기는데 초점을 둔 체험형 부스로 디자인 됐다. 

특히 부스 내부는 하반기 예정된 업데이트 중 현지 이용자들에게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는 ‘해양 업데이트’를 테마로 웅장한 대형 함선에 탑승해 거대한 모험이 펼쳐질 것임을 예고한다는 의미로 기획했다. 

<검은사막>은 부스에 마련된 무대에서 게임 시연과 각종 퍼포먼스, 관람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이벤트로 다채로운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2-1 홀에 위치한 B2B 전시관 내 부스 참가를 통해, 전세계 게임업계 관계자들 및 IT 기업들과의 상담과 회의를 예정하고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검은사막>이 큰 흥행을 이어올 수 있었던 데는 개발사의 아낌없는 기술 지원과 유럽 법인 설립 후 1년간 현지 시장과 이용자 분석 및 인지도 상승을 위한 다각도의 노력이 있었다며, 이번 게임스컴에서도 관람객들에게 큰 인상을 남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검은사막>은 올 3월 북미 유럽 서비스 이후 유료가입자 100 만명 돌파, 북미 최대 게임사이트 ‘MMORPG닷컴’에서 지난 1년간 최고 인기게임 1위에 랭크, 북미-유럽 동시접속자 10만명을 기록해 국산 PC온라인게임 사상 최고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