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리텔링형 아트웍 전시회 ‘아트쾌감’, 7월 24일까지 운영
미공개 아트워크, 유명 아티스트 콜라보 및 우수 팬아트 등 다양한 작품 전시
8월 25일까지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서 ‘#DnC’ 팝업스토어 오픈
네오플 대표 타이틀 ‘던전앤파이터’와 ‘사이퍼즈’ 캐릭터 상품 90여 종 판매

㈜넥슨(대표 박지원)은 8일 자사 온라인 액션게임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에서 던파 IP(Intellectual Property, 지적재산권)를 활용한 전시회 ‘아트쾌감’ 및 팝업스토어 ‘샵디엔씨(#DnC)’를 오픈했다.

‘아트쾌감’과 ‘샵디엔씨’는 던파의 ‘컬쳐어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문화영역으로의 확대와 이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먼저, ‘아트쾌감’은 게임 스토리를 담은 아트 창작물을 오프라인에서 감상하고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스토리텔링형 전시회로, 오는 7월 24일까지 서울 서초구 강남 모나코 스페이스에서 운영된다. 던파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그 동안 공개되지 않았던 다양한 원화들과 해외 서비스 국가용 미공개 아트워크를 비롯, 유명 아티스트와의 컬래버레이션 작품이 전시된다. 던파 유저들이 그린 우수 팬아트도 함께 공개된다. 

이와 함께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및 사이퍼즈 IP를 활용해 제작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공식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스토어는 서울 동대문 현대시티아울렛에서 오는 8월 25일까지 두 달간 운영된다.

이곳에는 피규어, 봉제인형, 마우스패드, 비치타월 등 던파 및 사이퍼즈 인기 캐릭터 및 아이템으로 디자인된 총 38종 94가지의 상품들이 판매되며, 특히 던파 ‘강화기’, ‘대검 그람 모형’ 및 사이퍼즈 ‘리사 오르골’, ‘홀든 3형제 검’ 등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이색 상품들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넥슨은 던전앤파이터 서비스 11주년을 기념해 출판,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문화활동을 펼치는 ‘컬쳐어택’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며, 그 시작으로 지난 14일 '던전앤파이터 3RD ART BOOK’을 출시한 바 있다. 이 아트북은 하루 만에 온라인 서점 ‘알라딘’에서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아트쾌감’ 전시회 및 ‘#DnC’ 팝업스토어 관련 자세한 사항은 ‘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http://df.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