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지던트 이블’이 연상되는 좀비 학살 장면 담은 원화 
다른 유저와 함께 즐기는 ‘거대 보스전’ 컨셉 일러스트 
온라인 3D 슈팅게임의 재미와 MMORPG의 재미를 동시에

세계 최초의 웹슈팅RPG '원샷온라인'이 국내 웹게임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가운데 게임의 세계관이 반영된 원화 일부가 공개됐다.

(주)팡게임(대표 지헌민)은 벌컨네트워크사가 개발하고 자사가 국내에 퍼블리싱하는 세계 최초의 웹슈팅RPG '원샷온라인'의 고퀄리티 원화 2장과 캐릭터 원화 일부를 27일 공개했다.

'레지던트 이블'의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첫 번째 원화는 폐허가 된 도시를 배경으로 수 없이 몰려오는 좀비를 권총으로 격퇴하는 남녀 주인공의 모습을 담고 있다. 거대 보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두 번째 일러스트는 게임 내 콘텐츠 중 하나인 '거대 보스전'의 모습을 담은 것으로, 표면적인 모습은 슈팅게임이지만 그 근간은 'MMORPG'장르의 게임이라는 것을 시사하고 있다.

이 외에도 남여 주인공이 총을 들고 포즈를 취한 원화 1장과 총을 들고 전장을 향해 달려가는 남성 캐릭터의 모습을 담은 캐릭터 원화 1장도 동시에 공개됐다.

'원샷온라인'은 MMORPG의 시스템과 FPS/TPS의 시스템이 합쳐진 세계 최초의 웹슈팅RPG로, WASD 키 조작과 데스매치 등으로 온라인 FPS의 타격감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캐릭터나 총기를 업그레이드시키고 오픈필드에서 즐기는 수천 명이 전투를 벌이는 PVP 등 MMORPG의 요소도 충실히 구현되어 있다.

이와 같이 ‘획기적’이라 할만한 듀얼 장르 시스템으로 이미 해외에서는 세계최대 게임사인 텐센트가 서비스를 맡으면서 게임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성향에 맞춰 육성할 수 있는 방어구 시스템과 FPS로 즐기는 인던, 메카닉 모드 등 오리지널 요소와FPS게임에 서툰 '아재'들도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손쉬운 전투가 좋은 반응을 얻었다.

팡게임 '원샷온라인' 담당자는 "세계 최초로 개발된 웹슈팅 RPG인 ‘원샷온라인’을 국내에 선보이게 되어서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대규모 자원전 및 공성전 등 RPG 요소에 FPS가 결합되어 있는 독특한 시스템의 게임이니만큼 FPS를 좋아하는 분들 외에 FPS게임에 어려움을 느끼셨던 분들도 쉽고 편하고 쾌적하게 게임을 경험 할 수 있도록 서비스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열심히 준비하여 빠른 시일 내에 자세한 게임 정보와 서비스 일정까지 확정하여 공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를 부탁 드린다 "고 전했다.

팡게임은 향후 사전모집과 시범서비스 단계를 거쳐 오는 6월 중 '원샷온라인'을 국내에 정식 서비스할 예정이다.

[온라이프]

Comment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