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는 ‘Games : Can we still be human?’
연사는 청안 스님(헝가리 ‘원광사’ 주지 스님)

(재)게임문화재단(이사장 정경석)은 오는 5월 30일(월) 오후 5시 삼성동 엔(&) 스페이스 강의실에서 ‘2016년 제4차 게임문화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6년 제4차 게임문화포럼은 현재 헝가리 ‘원광사(대한불교조계종, www.wonkwangsa.net)’ 주지 스님인 청안 스님을 연사로 초청하였다. 청안 스님은 한국 불교 역사상 외국인 최초로 지도법사 자격을 가진 헝가리 출신의 스님이며, 한국의 화계사, 해인사에서 수행했다. 6년간의 한국 사찰을 돌며 수행에 매진한 후 고국으로 돌아가 자신에게 육체적 생명과 정신적 가르침을 준 부모와 여러 스승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헝가리에 유럽 최초의 한국식 사찰 ‘원광사’ 건립에 착수하여 현재도 불사가 진행 중이다. 그의 대표적인 저서로는 ‘청안스님의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꽃과 벌’ 등이 있다. 

유럽 각국에 한국 불교를 알리고 계신 청안 스님은 이번 포럼에서 ‘Games : Can we still be human?’ 이라는 주제로 게임 플레어들을 포함, 게임 산업 전체가 마주하고 있는 가장 큰 도전이 무엇인지, 현실과 상상의 세계, 추상과 감각의 세계 사이에 어떤 관계를 우리가 만들어가고 있는지 등에 대하여 이야기할 예정이다. 해당 포럼은 영어(순차 통역)로 진행된다. 

2016년 제4차 게임문화포럼 신청은 (재)게임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gameculture.or.kr/)를 통해 가능하다. 5월 19일(목)부터 선착순 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해당 포럼은 무료로 진행되는 강좌이며, 게임에 관심이 있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