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퍼즈 서비스 5주년 기념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 진행
‘사퍼 골든벨’,‘성대모사를 부탁해’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 및 유저 코스프레
신규 캐릭터추가, 공식전 및 파티 시스템 전면 개편 등 대규모 업데이트 공개

㈜네오플(대표 김명현)은 지난 14일 서울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열린‘2016 사이퍼즈 페스티벌 - The 능력자들’이 만원(3,000명) 관람객의 열성적인 참여로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방송인 허준과 인기 BJ(Broadcasting Jockey) 이태윤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서는 다양한 유저 대상 현장 이벤트, 업데이트 발표 및 무대행사가 이어졌다. 

먼저, 현장 추첨을 통해 선발된 유저들을 대상으로 ‘사퍼 골든벨’ 퀴즈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최종 대표로 뽑힌 유저가 모든 문제를 맞히면 전체 유저들에게 보상이 제공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관람객들의 열렬한 지지와 응원이 이어졌다. 또, ‘성대모사를 부탁해’ 이벤트에서는 사전 신청 유저 30명이 실제 성우 못지않은 실력을 뽐내기도 했다.

이어 이글 캐릭터의 현경수 성우를 비롯해 사이퍼즈 인기 성우 5명이 무대에 올라 유저들에게 인사를 했으며, ‘사이퍼즈 보이스 드라마’에 참여해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배경으로 현장에서 명품 목소리 연기를 펼쳐 유저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었다.

끝으로 신규 캐릭터 추가, 파티 시스템 도입, 공식전 개편, 아이템 획득 및 활용 구조 개선 등 유저들이 가장 기다려 온 올 여름 업데이트 ‘쇼미더샆’ 내용이 최초 공개됐다.

이 밖에도 행사장 곳곳에는 유저들이 직접 그린 팬아트 갤러리가 펼쳐졌으며,  많은 유저들이 ‘아이작’, ‘마를렌’, ‘린’ 등 사이퍼즈 캐릭터를 그대로 코스프레로 재현, 현장 분위기를 달궜다.

네오플 김명현 대표는 “사이퍼즈를 5년동안 변함없이 사랑해주신 여러분들께 보답하고, 앞으로 사이퍼즈를 어떻게 잘 성장시킬지 보여드리는 자리”라며, “앞으로 유저분들과 소통하며 최고의 만족감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입장권 예매 사이트 오픈 30분 만에 매진이 되는 등 행사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은 바 있다.

‘2016 사이퍼즈 페스티벌 - The 능력자들’ 관련 자세한 사항은 사이퍼즈 공식 홈페이지(http://cyphers.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