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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년 대비 매출 19%, 영업이익 57%↑, 턴어라운드 가능성 보여줘
웹보드 게임 매출 증가와 ‘블레스’ 출시 효과로 국내 매출 전분기 대비 37% 성장
2분기 웹보드 게임 성장 지속 전망, 신작 모바일 게임 시장 안착 기대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13일 국제회계기준(K-IFRS)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한 2016년 1분기 실적을 발표했다.

2016년 1분기 매출은 전년동기와 전분기 대비 모두 19% 증가한 571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23억원으로 전년 대비 57% 상승, 전분기 대비 흑자전환 했으며,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31% 증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 한 78억원이다.

부분별 매출로는 국내가 전년 대비 29%, 전분기 대비 37% 늘어난 241억원을 달성했으며, 해외는 전년 대비 12%, 전분기 대비 8% 증가한 330억원 나타냈다. 

국내 매출의 상승은 웹보드 게임의 꾸준한 성장세와 함께 신작 ‘블레스’가 신규 매출원으로 더해진 결과다. 해외도 일본에서 자회사 게임온의 주요 타이틀이 선전하고, 중국, 대만 등 중화권 국가에서 춘절 효과로 인한 로열티 매출이 증가해 좋은 성과를 달성했다.

2분기에도 국내는 웹보드 게임이 개정된 웹보드 게임 시행령 효과와 인 게임 프로모션 등으로 성장세를 이어 나갈 전망이다. 여기에 신작 모바일 RPG ‘마음의 소리’가 출시 후 이용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시장 안착을 노리고 있으며, 모바일 야구게임 ‘슬러거 모바일’도 5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자체 개발작 ‘탭소닉2’와 인기 웹툰 IP를 활용한 ‘노블레스’ 등 모바일 게임도 올해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해외 시장 역시 일본 게임온의 주요 타이틀 ‘검은사막’이 다양한 업데이트와 프로모션으로 이용자를 확대해 가고 있으며, ‘테라’, ‘붉은보석’, ‘아키에이지’ 등 기존 타이틀의 대형 업데이트도 진행중인만큼 좋은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

안정적인 시장 진입에 성공한 신작 ‘블레스’는 다양한 프로모션과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하며 트래픽 유지 및 상승에 힘쓰는 한편, 이용자의 니즈를 반영한 대대적인 콘텐츠 개편을 준비하는 등 중·장기적 서비스 플랜을 수립해 진행해 가고 있다. 또한 중국, 대만에 이어 북미, 유럽, 일본 시장의 서비스 계약을 완료해 글로벌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1분기는 웹보드 게임의 견고한 성장세에 신작 MMORPG ‘블레스’의 출시 효과가 더해져 매출과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되었다”며, “실적 턴어라운드의 가능성을 보여준 만큼 2분기에도 국내·외에서 성장세가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온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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