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게임, 중국 17게임과 2020년까지 무협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 서비스 연장 계약
출시된 지 10년 이상 된 게임에도 불구, 370만불이라는 높은 계약금으로 체결 
‘열혈강호 온라인’ IP 활용한 웹게임 ‘열혈강호전’도 중국 내 흥행, 식지 않는 인기 과시 

엠게임(대표 권이형)은 중국 현지 파트너사인 17게임(구 CDC게임즈, 대표 순징칭(Sun Jingqing))과 대표 온라인게임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서비스 연장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화)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현지 퍼블리셔인 17게임은 2017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특히, 출시한지 10년 이상 된 타이틀임에도 불구하고 370만불이라는 높은 계약금으로 재계약이 진행되어 중국 내 ‘열혈강호’ IP(지적재산권)의 영향력이 건재함을 입증했다.

지난 2005년 4월 중국에서 공개서비스를 시작한 ‘열혈강호 온라인’은 중국인의 정서에 친숙한 무협 장르라는 점과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래픽, 철저한 현지화 작업 등으로 현재 누적회원 1억 2천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또, 중국에서 ‘열혈강호 온라인’의 흥행으로 인해 ‘열혈강호’ IP를 활용한 웹게임 ‘열혈강호전’도 성공적인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등 식지 않는 인기를 끌고 있다.

17게임 순징칭 대표는 “중국 내 한류게임 열풍을 주도한 ’열혈강호 온라인’의 인기는 여전히 식지 않고 꾸준히 사랑을 받고 있다”며 “안정적인 서비스와 유저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엠게임과 협조하여 지금과 같은 인기를 이어 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지난 11년동안 ‘열혈강호 온라인’은 중국에서 식지 않은 인기를 과시하며 장수 온라인게임의 대표작으로 자리잡았다”며 “17게임과는 6회차 계약 연장으로 지금껏 협조해 온 만큼 더울 긴밀한 협업을 통해 중국에서의 명성을 지켜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열혈강호 온라인’은 중국을 비롯해 태국, 베트남, 대만, 미국, 일본 등에 서비스되며 엠게임의 해외 매출을 견인하고 있는 등 글로벌 장수 온라인게임으로 꼽히고 있다.

[온라이프]

Comment '1'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