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무투전 G건담에 등장한 신규 유닛 ‘건담 로즈’, ‘건담 맥스터’ 등 업데이트
‘건담 로즈’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 최초로 판넬 시스템 적용, 전략 전투 가능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온라인 액션 RPG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 건담파이트용 신규 유닛 ‘건담 로즈’와 ‘건담 맥스터’ 2종을 추가한다고 28일 밝혔다.

A랭크로 공개되는 ‘건담 로즈’는 ‘기동무투전 G건담’에 등장하는 유닛으로, 원작에서 건담 파이터용으로 제작됐으며,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 최초로 판넬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화려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슈발레이 사벨을 이용한 백병전에도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특히 ‘로제스 비트’를 사용하면 유닛 주위로 6개의 장미꽃 판넬이 적 주변으로 이동하여 자동으로 적을 공격하는 등 판넬 시스템을 이용한 전략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건담 맥스터’ 역시 ’기동무투전 G건담’에 등장하는 유닛으로, A랭크로 공개됐으며, 원작에서 건담 파이터용으로 제작됐다.

어썰트 타입의 유닛인 ‘건담 맥스터’은 미식축구, 복싱, 총잡이 등 아메리카 스타일의 거친 전투 스타일을 구사하며, 변신 후 사이클린 펀치와 버닝 펀치를 주요 공격 무장으로 사용한다.

이 밖에 초고층 빌딩 사이에서 은폐, 엄폐물을 이용한 시가전이 주요 특징인 신규 맵 ‘네오도쿄’가 추가됐다. 

반다이남코코리아 임재청 차장은 “신규 유닛 2종을 통해 화려한 격투 묘미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며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다양한 형태의 판넬 무장들을 추가해, 전략적인 전투의 재미를 제공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신규 유닛 및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sdg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