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북미∙유럽 수출 계약 조인식 개최
성공 노하우 확보한 퍼블리셔 아에리아 게임즈 통해 현지 서비스 예정

㈜네오위즈게임즈(대표 이기원)는 자회사인 ㈜네오위즈블레스스튜디오(대표 한재갑)에서 개발한 대작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스(BLESS)’가 아에리아 게임즈(대표 올리버 스트루틴스키: Oliver Strutynski)와 북미∙유럽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8일 양사는 네오위즈판교타워에서 북미∙유럽 시장의 성공적 서비스를 위한 수출 계약 조인식을 진행했다. 이날 조인식에서 양사 대표는 ‘블레스’가 글로벌 MMORPG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이번 계약이 북미와 유럽 시장을 동시에 공략할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글로벌 시장 진출에 본격적인 시동을 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레스’의 북미∙유럽 서비스는 현지화 작업을 마치는 대로 빠르게 진행해 나갈 방침이다.

현지 퍼블리셔 아에리아 게임즈는 북미와 유럽에서 7천 만명이 넘는 게이머를 확보한 대형 게임회사로, PC 온라인, 모바일, 웹 브라우저 등 플렛폼에서 다양한 게임을 서비스 중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이기원 대표는 “다수의 게임을 서비스하며 성공 노하우를 확보한 아에리아 게임즈와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기쁘다”며, ”MMORPG 장르에서 기회의 땅이 되고 있는 북미∙유럽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아에리아 게임즈 올리버 스트루틴스키 대표는 “조인식을 통해 양사가 파트너로 함께 하게 된 것은 매우 영광스럽고 기쁜 일”이라며, “’블레스’는 성공 가능성이 매우 높은 게임으로, 아에리아 게임즈가 한 단계 도약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또한 현지 게이머들도 ‘블레스’를 통해 최고의 경험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