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19, ‘뮤 레전드’ 1차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 대상 클라이언트 사전다운로드 시작
4/21~4/26, ‘뮤 레전드’ 테스트 기간 중 유저 성향 분석, 게임 밸런스 등 중점 검토
테스트 참가자에 ‘갤럭시 기어S2’등 다양한 선물이벤트로 참가자 만족도 높일 것

웹젠(대표 김태영)이 신작 PC MMORPG ‘뮤 레전드(MU LEGEND)’의 테스트 참가자 모집을 마치고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를 준비한다.

웹젠은 어제(4월 17일), 지난 3월 29일부터 약 2주 동안 ‘뮤 레전드’의 1차 비공개 테스트(CBT, Closed Beta Test)의 참가 신청을 마치고, 테스트 참가자 선정을 마무리했다. 1차 비공개 테스트 참가 신청 결과는 오늘(4월 18일) 오후 중 SMS로 개별 통보되며 홈페이지에서도 공지된다.

또한, 테스트 첫 날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로 인해 접속자가 몰리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내일(4월 19일) 오후부터는 당첨된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게임 클라이언트를 미리 내려 받을 수 받을 수 있도록 ‘테스트 클라이언트 사전 다운로드’ 서비스도 시작한다.

‘뮤 레전드’의 이번 1차 비공개 테스트에서는 ‘시공의 틈’, ‘정령의 제단’ 등 ‘뮤 레전드’만의 특화된 컨텐츠 외에 원작 ‘뮤 온라인’의 일일 이벤트 던전으로 인기가 높았던 ‘블러드캐슬’, ‘무한의 탑’ 등의 일부 콘텐츠들도 재현돼 게임에 적용됐다.

특히, 게이머들의 성향을 분석하고 주요 콘텐츠의 재미를 검증하는 목적 외에도 게임 밸런스, 서비스 안정성 등의 점검을 통해 정식 서비스까지의 개발 방향성을 수립하기 위한 많은 데이터를 수집할 예정이다.

한편, 웹젠은 오는 4월 21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되는 첫 비공개 테스트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게임 내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웹젠은 테스트 기간 캐릭터 최고 레벨인 65Lv과 최고 영혼레벨을 달성한 참가자들 중 추첨을 거쳐 ‘34인치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와 ‘뮤레전드 게이밍 마우스’를 제공하는 ‘최고 레벨을 달성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뮤 레전드’ 1차 CBT의 최강자를 가리는 ‘전투력 랭킹 BEST10!’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투력’을 기준으로 1위부터 10위까지 상위 회원들에게는 ‘기어 S2 Classic 플래티넘’, ‘GEFORCE GTX 960 그래픽카드’ 등의 최고급 이벤트 상품들을 준비했다.

테스트 참가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뮤 레전드’ 이벤트 공식 웹페이지(http://goo.gl/Pk9Fl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웹젠은 이번 ‘뮤 레전드’ CBT 테스터 모집에 선정되지 못한 게이머들을 위해 PC방에서 ‘뮤 레전드’에 접속해 볼 수 있는 전국 15개의 ‘뮤 레전드 스페셜PC방’도 따로 지정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뮤 레전드 스페셜PC방’은 테스트 기간 동안 서울, 전라, 충청 등 전국 권역별로 지정된 15개의 ‘스페셜PC방’ 중 한 곳을 방문하면 언제든지 게임에 접속할 수 있으며, 일부 좌석들은 테스트 기간 동안 무료로 운영된다.

‘뮤 레전드’의 CBT 이벤트 및 게임 콘텐츠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비공개 테스트 공식 페이지(http://mulegend.webzen.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

Comment '1'
  • ?
    센푸지마이토 2016.04.19 21:11
    클베당첨이 되어서 21일부터 할수있네요 가장 기대했던 게임이였는데
    기분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