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파이널 판타지14’ 한국 내 독점적 서비스권한 획득을 통해 공격적인 온라인게임 사업 예고
포스트 월드오브워크래프트라 불리어도 손색없는 훌륭한 게임성 보유
완벽한 현지화 작업을 통해 2015년 국내 정식 출시 예정
중국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몰이 중

액토즈소프트가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대작 MMORPG의 퍼블리싱 계약을 통해 공격적인 온라인 게임사업을 예고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 전동해)는 일본의 게임 명가 ㈜스퀘어에닉스(대표 : 마츠다 요스케)와 대작 MMORPG ‘파이널 판타지14’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파이널 판타지14’는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지난 해 글로벌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일본, 북미, 유럽에서 250만 명 이상의 유저가 등록해 플레이하고 있으며, 최고 동시 접속자 34만 4천명을 기록할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MMORPG다.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는 1987년 발매된 ‘파이널 판타지’를 시작으로 독자적인 세계관 아래 완성도 높은 작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지금까지 1억 1천만장 이상의 패키지가 판매된 RPG 장르의 대표 시리즈 중 하나다. 

‘파이널 판타지14’는 이러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노하우가 집약된 작품으로,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 고유의 게임 시스템을 기반으로 탄탄한 스토리와 방대한 컨텐츠, 화려한 그래픽이 더해져 매우 완성도 높은 게임성을 자랑한다.  

이 게임은 다양한 패턴의 ‘레이드’를 통해 게임 플레이의 재미를 극대화했으며, 이용하고자 하는 컨텐츠를 쉽게 연결시켜 주는 ‘컨텐츠 파인더 시스템’, 단순 무기 변경을 통해 자유롭게 클래스를 변경하는 ‘아머리 시스템’과 다른 클래스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는 ‘애디셔널 스킬’을 통해 유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스킬 조합과 플레이 스타일을 만들 수 있다. 

또한, 한국형 MMORPG에서 볼 수 없던 아기자기한 하우징 시스템을 갖춰 호평을 받고 있으며, 메인 시나리오 및 직업 별 시나리오, 다양한 서브 시나리오를 통해 깊이 있는 모험담을 담아내고 있다.

무엇보다 약 3개월 주기로 초대형 스케일의 추가 패치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기존 유저들이 끊임없이 즐길 수 있는 것이 큰 특징이다. 

액토즈소프트 온라인사업본부 배성곤 부사장은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원하던 명작 MMORPG ‘파이널 판타지14’의 한국 서비스를 시작으로 공격적인 온라인게임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미 게임성과 흥행성이 검증된 작품인 만큼 완벽한 현지화 작업을 통해 2015년 정식 출시하여 포스트 월드오브워크래프트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스퀘어에닉스 ‘파이널 판타지14’의 요시다 나오키 프로듀서 겸 디렉터는 “파이널 판타지13 시리즈에 이어 파이널 판타지 시리즈의 최신작인 ‘파이널 판타지14’를 한국 팬 여러분께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본의 대형 MMORPG로서 한국 시장에 처음 상륙하는 이 작품을 한국의 MMORPG팬 여러분께서 꼭 즐겨 주셨으면 한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그는 “액토즈소프트라는 강력한 파트너를 얻어 더욱 파워 업 한 ‘파이널 판타지14’를 기대해 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파이널판타지14’는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파이널판타지14’는 지난 샨다게임즈를 통해 지난 8월 25일부터 ‘최종환상(最終幻想)’이란 이름으로 중국에서 정식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까지 폭발적인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 게임이 중국에서 1시간에 0.6 위안(한화 약 100원)에 비용이 발생하는 ‘정량제’ 방식으로 서비스되고 있는데 이는 ‘온라인 게임은 무료’라는 시장이 형성되어 있는 중국에서 선 결재 방식은 성공할 수 없다는 우려를 깨고 인기를 얻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이 같은 성적은 더욱 고무적이다. 게임을 이용하는 모든 유저가 지속적으로 매출을 발생시키고 있는 것. 

샨다게임즈 관계자는 “단기간 높은 수익 보다는 ‘파이널판타지14’의 게임성을 믿고 장기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전했다.

[온라이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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