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방법을 쉽게 찾기 위한 네비게이션 역할의 콘텐츠
초보도 고수처럼 구사할 수 있는 아이템 즉시 지급

㈜플레이위드(대표 김학준)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개그액션 RPG ‘씰온라인’이 초보 유저들을 배려한 콘텐츠를 대폭 강화하고 업데이트했다.  

특히 이번 초보 유저들을 위한 콘텐츠는 게임 내 누구나 NPC나 길을 쉽게 찾기 있게 구성되는 네비게이션 역할의 콘텐츠라 더욱 주목된다.

우선 처음 들어오는 유저들을 위해 NPC 알리미 표지판을 업데이트 했다. 씰온라인 내 해당 마을에 자리잡고 있는 대표 NPC들의 상단에 한 눈에 알아보기 쉽게 아이콘이 크게 표시되어 있어서 길찾기나 퀘스트 등을 쉽게 찾을 수 있게 했다. NPC 알리미 업데이트 지역은 초보마을, 튜토리얼 존, 엘림, 라임 지역 등 전 지역에 걸쳐 알리미 표지판을 업데이트 했으며 길찾기도 편하게 하기 위해 바닥에 화살표 표시도 보여진다.

그리고 퀘스트 상태 표시 업데이트도 강화했다. 퀘스트를 주는 모든 NPC에게 느낌표와 물음표표시를 크게 보여지게 했으며 퀘스트가 발생시는 빨간색 느낌표, 퀘스트 수락을 받아서 진행시에는 회색 물음표를 그리고 완료했을 때는 노란색 물음표가 뜨게 만들었다.

씰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신규 캐릭터를 생성하는 전 유저들에게 저레벨인데도 불구하고 고레벨의 고급 무기처럼 사용가능한 보라장미, 사냥 도우미 포션 등을 지급한다.

YNK Korea 씰온라인 정보연 운영파트장은 “씰온라인 유저들이 플레이하는 다양한 패턴을 조사해 이번 초보 유저 콘텐츠를 강화 업데이트했으며 이번 시스템 적용으로 더욱더 편하게 씰온라인의 플레이가 가능하게 됐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초보 유저 콘텐츠 강화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씰온라인 공식 홈페이지(www.sealonlin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