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 리얼함에 초점준 전쟁게임, 전문가들의 평가는? (5322) 게임평점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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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젤타의 게임메모리' 에서는 신작 게임에 대한 게임 전문가들의 평가를 소개합니다.

 ※ 본 코너에 포함된 내용은 리뷰전문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손수 번역 작업을 거쳐 한글로 옮긴 것입니다. (Http://www.metacritic.com)

 ※ 보다 매끄러운 문장 구성을 위해 일부분 의역된 부분이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 전세계 주요 게임 웹진, 게임 전문 기자들의 평가를 요약 및 정리한 자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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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로 어제인 26일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가 국내에도 상륙했습니다!!!

  

'스타크래프트''커맨드 앤 컨커' 등 RTS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을 즐겨온 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음 한구석에선 "과연 구입할만한 게임인가?" 망설임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패키지 게임은 구입 전까지 해볼 수 없으니까요.)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 출시 이틀이 지난 현재, '메타크리틱'에는  전세계 46개 게임매체 리뷰가 등록되었습니다.

일부 전문가들 사이에서는 '초보자들의 진입 장벽이 높다.', '게임은 재밌는데 밸런스가 걱정된다.'

우려를 표하기도 했었고, 또다른 전문가들은 'RTS 본연의 전략적 재미를 잘 살렸다.', '리얼한 사운드와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텔링이 인상 깊었다.' 라며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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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6개의 리뷰가 등록된 현재, 메타스코어 81점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이런저런 평가를 제쳐두고라고, 전작인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1'을 재미있게 플레이했던 게이머나

RTS 장르를 좋아하는 플레이어라면 반드시 해봐야 될 게임이 아닐까 싶습니다. :) 

자세한 건 전세계 게임 평론가 및 기자들의 평가를 통해 직접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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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저는 이미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를 구입해서 신나게 플레이 중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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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게임은 2장의 CD와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과연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 를 두고 전세계 게임 전문가들은 어떤 평가를 내렸을까요?

 본격적인 포스팅 시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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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부 불만들은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가 보여준) 전체적인 성과와 비교해 봤을 때 미약한 수준이다.
기다려온 가치는 충분하다. 지금 이 순간에도 필자는 리뷰 작성을 빠르게 끝낸 뒤 더 많은 시간을

'컴퍼니오브히어로즈2' 멀티플레이에 투자하고 싶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시리즈의 열혈 팬으로서 말이다. 
이런 점은 Relic이 오리지널 팬들을 위해 후속편을 얼마나 잘 만들었는지를 보여주는 증거가 아닐지. 
아울러 그들은 이번 2편을 통해 더욱 많은 것들을 보여주었다.  

  - 어스게이머 점수는요? - 94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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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어스게이머'가 언급한 게임의 장점

 - 훌륭한 게임 사운드

- 아름다운 비주얼

- RTS 장르의 개혁이라 볼 수 있는 '트루 사이트'

- 존경스러울 정도로 생동감 있는 스토리텔링

- 멀티플레이 전략을 위한 영리한 캠페인 모드 구조 

- 적들의 정교한 인공지능 수준

- 전작과 게임성이 비슷함에도 불구하고 신선했다.

- 진보화된 온라인 시스템 

  

◐ '어스게이머'가 언급한 게임의 단점

 - 밸런스 문제가 우려된다.

- 고정된 훈련 영상의 불편함

- 초반부 몇몇 미션은 완성도가 저조했다.

- 세이브 게임이 지닌 문제들

- 컷신에서 인게임 엔진을 그대로 사용

- 서버 브라우저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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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스게이머'는 10점 만점에 9.4 평점을 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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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족할만한 수준을 넘어서, 상당히 잘 만들어진 2차 세계대전 전략 게임이다. 
역대 최고의 2차 세계대전 전략 게임이 아닐지. RTS 게임을 이미 즐겨왔던 게이머들,

그 중에서도 특히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의 품질에 매료되었던 유저들을 위한 게임이다. 

- 치트 코드 센트럴 점수는요? - 94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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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5점 만점에 4.7 을 주었던 미국 게임매체 '치트 코드 센트럴'

                                                       컨트롤 (조작) 부분에 만점을 준 것이 눈에 띕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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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록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는 몇 가지 문제가 있긴 하지만 진실은 하나다. "이 게임은 진심으로 훌륭하다는 것" 

개발자가 제시했던 '진화과정에서의 변화'는 결론적으로 탁월한 선택이 되지 않았던가. 

 오리지널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의 팬들은 전작과 똑같은 게임을 즐긴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2탄은 모든 부분에서 우월하다. (몇 가지 멋진 콘텐츠가 추가되어 더욱 풍성해졌다.)
전략 게임을 즐기는 열혈 팬들에게 있어서 'Relic의 작품들은 반드시 구입해야 될 게임이 아닐지.

- GRY 점수는요? - 9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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놀라울 정도로 깊이 있고 도전의식을 불러 일으키는 RTS 게임이다.

RTS 게임 베테랑들조차도 게임에 집중하도록 만드는 수준.

'Relic' 은 이번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 를 통해 진정한 RTS 게임의 탄생에 공헌했다.

- Spazio 점수는요? - 9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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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규 유저 입장에서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 시리즈는 설레임 그 자체였다. 

싱글 플레이에서 제공되는 캠페인은 매력적이고 즐겁다. 더불어 언제나 그랬듯이 다음 맵에 무엇이 나올지

궁금했기에 결코 접속 종료를 누를 수 없었다.

 - COG 점수는요? - 85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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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최고의 전략 게임을 갈구하며 수년의 세월을 기다려왔지 않던가. 

물론 7년 전의 그것을 접했을 때만큼 (1편) 모든 부분이 새롭지는 않았다. Relic은 '혁신'보다는 '진화'를 선택했으니까.

 가까운 카메라 각도의 불편함, Pathfinding 인공지능에 문제점이 있다고 한들,

이런 점들이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가 전작만큼 도전적이고 전략적으로 재미있다는 사실 자체를 바꿀 수는 없다.

(※ 역자주 : 몇 가지 단점이 있긴 하지만, 게임 자체가 재밌다는 사실은 부정할 수 없다.) 

 - 유로게이머 독일 점수는요? - 80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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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는 시작부터 플레이어를 집중시키는 탄탄한 RTS 게임이다.

 재미있고 몰입감 높은 게임플레이는, 이미 클리어했음에도 불구하고,  

300개가 넘는 업적을 열기 위해서라도 다시금 도전하게 만든다.

- 레벨업 점수는요? - 88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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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옵을 비롯해 엄청나게 다양한 전쟁 시나리오와 캠페인이 포함된 게임, 말 그대로 훌륭한 RTS 게임이다.

아마도 Relic은 이번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에서 (전작과 비교해) 많은 변화를 시도하지는 않은 듯 보인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체적인 게임 구조는 완벽하다. 아울러 싱글 플레이와 멀티 플레이 모두에서 느낄 수 있는

전략적 깊이는 결코 RTS 팬들을 실망시키지 않을 것이다.

 - IGN 이탈리아 점수는요? - 85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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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IGN 이탈리아는 10점 만점에 8.5 의 평점을 내렸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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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포스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메타크리틱'에 등록된 46개의 리뷰 중,

영어 텍스트로 구성된 리뷰는 모두 읽어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에서는 글의 분량상 일부만 소개했습니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의 전체적인 평가를 정리해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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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는 전작에 비해 '혁신'보다는 '안정적인 진화'를 선택했다.  

     

②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의 그래픽

     에센스 3.0 엔진으로 구현된 고퀄리티 그래픽.

     결과물은 아름답지만 고사양 컴퓨터가 아니면 다소 부자연스럽기도 하다. 게임 용량 또한 너무 큰 편.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의 게임성

     일단 콘텐츠가 풍부해서 쉽게 질리지 않는다. 그리고 무엇보다 재미있다.   

     특히 Theater of War (전장 모드) 미션은 다양한 도전과제와 업적 시스템을 제공해 재밌었다는 평이 지배적.

     코옵을 포함해 다양한 멀티 플레이를 지원하는 것도 장점 중 하나.

  

④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의 연출력

     음성 연기 측면에서 억양은 (발음) 다소 '싼티'가 난다.  

     그러나 리얼한 게임 사운드와 스토리텔링은 '실제 전쟁을 하는듯' 생동감이 넘친다.

  

⑤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의 전략성

     RTS 게임의 생명과도 같은 전략성.

     '트루사이트'와 '콜드 테크' 등 새로운 요소를 투입해 전략성을 효과적으로 살렸다.

      그러나 추후 멀티플레이의 밸런스 측면에서는 어떤 결과가 나올지 의문이다.   

  

이 정도로 요약해 볼 수 있겠습니다. ^.^

  

   현재 저도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 를 플레이 중입니다. 

  자세한 소감은 추후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2' 게임 리뷰를 통해서 찾아 뵙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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