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로부터 극찬받은 '더라스트오브어스' 게임 전문가들의 평가는? (한글자막 영상 포함) (8701) 게임평점 (자료)

 

 

[메인]이미지.jpg

 

게임소개.jpg

※ '젤타의 게임메모리' 에서는 신작 게임에 대한 게임 전문가들의 평가를 소개합니다.

 ※ 본 코너에 포함된 내용은 리뷰전문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발췌한 내용으로,

    손수 번역 작업을 거쳐 한글로 옮긴 것입니다. (Http://www.metacritic.com)

 ※ 보다 매끄러운 문장 구성을 위해 일부분 의역된 부분이 있다는 점 참고하세요.

 ※ 전세계 주요 게임 웹진, 게임 전문 기자들의 평가를 요약 및 정리한 자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미지1.jpg

 

신작 게임들이 우후죽순처럼 쏟아지는 현 게임시장, 주목할만한 '걸작' 게임이 하나 등장했습니다.

그 주인공은 바로 지난 14일 플레이스테이션3 독점작으로 출시된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이죠.

  

'더 라스트 오브 어스'가 어떤 게임이냐구요?  (The Last Of Us)

지난 과거 '최고의 게임상'을 수상했던 '언차티드2' 개발진이 투입된 액션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하복 엔진'을 이용한 고퀄리티 그래픽, '언차티드' 시절부터 인정받았던 탄탄한 스토리텔링, 아울러 적의 위치를

파악 가능한 '리슨 모드'와 섬세한 광원 효과까지 더해져 역대 최고의 완성도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의 평가 또한 뜨겁습니다. 

출시된 지 얼마 되지 않아  '메타크리틱'에는 이미 80 여개의 리뷰가 앞다투어 등록된 상태이며,

그 중 절반에 가까운 34개의 매체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를 두고 100점 만점에 100점을 내렸습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가 과연 어떤 게임이길래 전세계 게이머들의 이목을 이토록 집중시키는 것일까요?

'더 라스트 오브 어스'에 얽힌 전세계 게임 전문가들의 평가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

 

 

소제목-IGN.jpg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연출력은 '언차티드 트릴로지'의 그것보다 더욱 높은 기준치를 정립했다.

더불어 스토리 흐름과 음성 연기, 단계별로 된 게임플레이가 효과적으로 어우러져 '2013 올해의 게임상'

손쉽게 거머쥘만한 게임을 탄생시켰다.  - IGN 점수는요?  = 100점 =

 

메타-IGN.jpg

IGN평가.jpg

                                                 ▲ 미국에서 가장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IGN.

                                       '더 라스트 오브 어스'를 두고 "걸작" 이라는 표현을 아끼지 않았다.

 

 

 소제목-다크제로.jpg

'더 라스트 오브 어스'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세부 사항은 바로 '싱글 플레이 캠페인'이다.

'너티독'은 '언차티드' 개발 시절의 노하우를 그대로 차용했고, 그 시절 경험을 좀 더 현실적인 모험으로 전환시켰다. 

탄탄한 스토리가 돋보이는 리얼한 모험, 훌륭한 전투와 긴장감 도는 분위기, 고퀄리티 연출력의 현실적 모험 말이다.

이런 요소들은 '더 라스트 오브 어스'를 '소니' 최고의 PS3 독점작 중 하나로 만들었다. 

- Dark Zero 점수는요?  = 100점 =

 

메타-다크제로.jpg

다크제로평가.jpg

                                  ▲ 리뷰 작성 과정에서 10점 만점에 과감히 10점을 주었던 'Dark Zero'

 

 

소제목-캐나라온라인.jpg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깊이있게 감정을 자극하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아울러 컨트롤러를 내려놓기 힘들 정도로 중독성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결코 잊을 수 없는 게임이고, 궁극적으로 액션 어드벤처 장르의 기대를 한층 끌어올렸다고 본다.

플레이스테이션3 소유자라면 확신을 가지고 구매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 COG 점수는요?  = 97점 =

 

메타-캐나다온라인.jpg

캐나다온라인평가.jpg

 

 

소제목-펠릿.jpg

세상에는 영리한 트리플A 게임들이 (블록버스터급) 넘쳐난다. 그래서 해당 장르의 장벽 자체를 뒤흔들만한 

대작들은 언제나 반가운 예외로 간주되어야 한다. 사실상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획기적인 작품이다.

 재미있는 FPS 요소와 잠입(침투)이 돋보이는 게임, 액션 어드벤처임과 동시에 능력치를 키워나가는 RPG 기도 하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오늘날의 콘솔 세대에게 있어서 충분히 훌륭한 게임이다.  - Pelit 점수는요?  = 95점 =

 

메타-펠릿.jpg

 

 

소제목-어스게이머.jpg

엔딩 크레딧이 올라가면서, 조엘과 엘리와 함께한 시간을 그리워하고 있는 내 자신을 발견했다.

이제는 '너티독'이 '더 라스트 오브 어스2'가 필요없을 정도로 새로운 (강력한) IP를 만들었다는 사실에 마음이 

흡족하다.  = Ausgamer 점수는요?   = 95점 =

 

메타-어스게이머.jpg

어스게이머평가.jpg

 

 

소제목-게임인포머.jpg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깊이감 있는 스토리, 충격적일 정도로 잔인한 게임이다.

그 결과 게이머 스스로가 무엇을 희생해야 되고, 사랑하는 사람을 구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되는가를

질문하게 만드는 게임이다. 그리고 그런 부분에 있어서 쉬운 답변을 제공하지 않는다. 결코 잊을 수 없는 게임이다.

- Game Informer 점수는요?  = 95점 =

 

메타-게임인포머.jpg

 

 

소제목-플스공식매거진.jpg

유능한 개발자가 (너티독 개발자) 창의적이고 짜임새있는 스토리, 기술적으로 최고조에 이른 게임을 만난다면

어떤 결과가 나올까. 그 결과 PS4 론칭 라인업에 몰래 포함시켜도 될만한 게임이 등장했다.

 '더 라스트 오브 어스' 캐릭터 연기는 'LA 느와르'의 표정 연기보다 그럴듯하다. 아울러 '메탈 기어 솔리드4' 를

능가하는 영악한 세트 피스가 엿보인다.

※ 세트피스- 연극, 영화 등에서 특정 효과를 부각시키기 위해 쓰이는 패턴 중 하나 

 - 영국 PS 공식 매거진 점수는요?  = 100점 =

 

 메타-플스공식.jpg

플스매거진평가.jpg

                                    ▲ 영국의 '플스3 공식 매거진'은 10점 만점에 10점을 부여했다.

 

 

소제목-인사이드게이머.jpg

'더 라스트 오브 어스'는 '좀비의 종말' 이후 더욱 잔인하고 무시무시한 인간성을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스토리 자체는 의심할 바 없이 플레이어를 감동시킬만큼 감성적이다. 감성을 자극하는 여행을 다녀온 느낌이랄까. 

강력한 스토리 자체보다 끊임없는 긴장, 훌륭한 게임플레이 시나리오와 분위기 등이 인상깊다.

그 어떤 게이머에게도 선뜻 추천해주고 싶은 게임이다.

- Insider Gamer 점수는요?  = 95점 =

 

메타-인사이드게이머.jpg

 

 

 ▶ 라스트오브어스 '한글자막' 게임 프리뷰 영상  

 

  

소제목-스샷모음.jpg

 

이미지2.jpg 

이미지3.jpg

 

이미지4.jpg

 

이미지5.jpg

 

이미지6.jpg

 

이미지7.jpg

 

이미지8.jpg

 

이미지9.jpg

 

이미지10.jpg

 

이미지11.jpg

 

이미지12.jpg

 

이미지13.jpg

 

이미지14.jpg

 

이미지15.jpg

 

이미지16.jpg

 

이미지17.jpg

 

이미지18.jpg

 

 

P.s) 출시 한달도 채 되지 않아 전세계로부터 극찬받고 있는 '더 라스트 오브 어스'

       PC판으로 발매되지 않은 점이 안타깝지만, 앞으로의 흥행 실적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게임 IT 블로그입니다. 

방문자수 페이지뷰
11 오늘 60
66 어제 229
127,165 전체 722,868

온라이프존 메뉴

~2018-06-25 (결과 보기)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