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0 댓글 1
온라인 게임업체 CCR㈜(대표 윤석호)는 오는 29일부터 영국 코드마스터즈를 통해 현지 ‘RF온라인(http://www.RFonline.co.kr )’의 과금을 월정액제에서 아이템 판매를 통한 부분 유료 방식으로 본격 전환한다고 26일 밝혔다.  

CCR 해외사업팀 관계자는 “국내를 비롯 러시아, 인도네시아, 일본 등 부분 유료화 후 동접자, 매출 등이 증가한 것을 봤을 때 유럽에서도 성과가 기대된다”며 “최근 동시접속자, 신규 이용자 증가 등이 주춤한 유럽의 경우 이번 부분 유료 전환을 통해 제2 도약을 노리고 있다”고 말했다.

코드마스터즈는 이번 부분 유료화에 맞춰 주요 웹진과 오프라인 잡지 등을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클라이언트를 제공한다. 특히 앰앰오알피지닷컴, 파일플래닛 등과 같은 유럽에서 인지도가 높은 온라인 게임 웹진 및 파일 호스팅 업체등과 협력해 이번 부분 유료화를 대대적으로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또 곧 있을 신규 서버 오픈에 맞춰 이 게임의 주요 타겟층인 20~30대 이용자들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광고 및 프로모션 등을 추가로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CCR 윤석호 대표는 “RF온라인의 부분 유료화 성공이 국내 많은 게임들의 무료화 선언에 기폭제가 됐다”며 “앞으로 부분 유료화 방식이 보편적인 글로벌 과금 방식으로 정착돼 보다 많은 게임 업체들의 수익성이 개선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에 유럽에서 부분 유료 서비스가 시작되는 국가는 영국을 포함 독일,프랑스,네덜란드,이탈리아,스위스,오스트리아,벨기에,스페인,스웨덴,노르웨이,체코,덴마크,핀란드,그리스,헝가리,아일랜드,포르투갈,폴란드,리투아니아,룩셈부르크,말타,슬로바키아,에스토니아,슬로베니아,모나코,사이프러스,라트비아 등 총 28개국이다.

한편 ‘RF온라인’은 지난해 국내에서 부분 유료화를 실시한 후 동시접속자수와 월매출이 4~5배 증가하는 등 제2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온라이프]
Comment '1'
  • ?
    L 2008.03.21 00:39
    국내에서는 소식없는 알에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