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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게임 특징

• 차세대 플래그쉽 MMORPG!
‘차세대 MMORPG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다는 포부를 갖고 2007년 3월부터 제작기간 3년간 개발비용 약 320억원 이상 투입될 블록버스터 대작이다. <테라>는 논타겟팅 방식의 전투를 MMORPG에 구현하기 위해 혁신적인 기술력을 투입했으며, 프로토타입 개발에만 1년을 투입해 개발을 시작했다. 이를 바탕으로 액션 요소의 타격감을 높이고 유저의 쉬운 조작성 및 컨트롤에서 오는 재미를 강화했다. 특히, 불규칙한 전투 방식으로 전투 패턴을 다양화함으로써 전투에 몰입할 수 있는 특징을 자랑한다.

• 심리스로 제작된 광활한 월드
<테라>는 기존 독자적인 구조 설계 기술을 통해 기획한 거대한 스케일의 도시와 광활한 필드, 수많은 NPC와 몬스터 등의 방대한 컨텐츠를 심리스 월드를 통해 구현 했다. 심리스 월드에서의 광대한 맵을 바탕으로 사람보다 작고 귀여운 몬스터부터 코끼리보다도 훨씬 더 큰 수 많은 종류의 몬스터가 등장하며 스토리와 연계된 다양한 퀘스트가 등장해 유저들을 즐겁게 해준다.

• ‘전투 행위 자체의 즐거움 추구’
기존의 MMORPG들은 유저가 대상 지정 후 미리 설정한 단축키에 의존하는 단순한 공격 패턴의 전투를 진행해는 방식이었던 것에 반해 <테라>는 논타겟팅(Non-Targeting) 방식을 사용, 몰입감 있는 액션 플레이를 통해 손맛을 느끼는 전투는 물론 다양한 전술적인 팀플레이로 전투의 현실감과 재미를 극대화했다.

• 타인과의 상호관계의 재미 추구!
<테라>는 극한의 액션감을 제공하는 동시에 전투 이외의 채집•거래•생산 등 다른 플레이어와의 끈끈한 유대관계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를 제공한다. 때문에 키우는 재미와 더불어 만랩 이후에 커뮤니티 상호관계를 통한 <테라>만의 개성 있는 컨텐츠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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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족 및 클래스 소개

<테라>는 6개 종족 8가지 클래스를 선보인다. 바라카를 제외한 모든 종족은 남녀 성별이 등장하며 모든 클래스를 선택할 수 있다. 때문에 유저는 총 88개의 캐릭터를 선택 할 수 있으며 각각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다. (이번 3차 CBT에서는 캐릭터 선택이 제한 돼 있다.)

- 종족 특징

• 휴먼
활기찬 신흥 주도 세력으로 창조신의 저주로 오랫동안 정착하지 못하고 방랑하다 저주가 풀린 이 후 주도 세력으로 성장했다. 건장하고 강인한 육체를 지니고 있으며 자신감 넘치는 패기와 활기를 자랑한다.

• 케스타닉
오랫동안 타 종족의 배척을 받아왔으며 개인의 개성과 독립성을 중요시 하며 동족간의 유대가 매우 강하다. 작지만 단단하고 재빠른 육체를 지니고 있으며 섹시한 이미지를 자랑한다. 선천적인 떠돌이에 뛰어난 투사들인 케스타닉은 마력의 힘으로 강력한 파괴력을 갖고 있다.

• 아만
과거 거인 족의 노예 생활을 했었지만 독립을 쟁취한 용맹하고 우직한 전사의 종족이다. 오랜 전투를 통해 사납고 강인한 육체를 지녔으며 강인한 정신력과 높은 명예심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 포포리
포포리는 포포리 왕국에 거주하는 다양한 동물형 종족들을 통칭하는 명칭으로 지배층을 형성하고 있는 여성형 종족인 '엘렌'과 일반 계층을 이루고 있는 '포리안', '메르님', '우르', '펠리님' 등 다양한 동물형 종족들로 구성돼 있다. 여성 상위 사회로서 자연계열 마법이 뛰어나며 귀엽고 고집불통인 자연의 수호자 종족이다.

• 하이엘프
거대하지만 뛰어난 힘을 지닌 문명의 개척자들. 하이엘프는 신들의 존재를 부정하며 그들 자신의 육체적, 정신적 능력만을 믿는 종족으로 거듭난다. 그들의 한계를 끊임없이 시험하고 스스로의 운명을 개척한 결과 문명의 정점인 대도시 알레만시아와 마법 기관 코어를 만들어내고 아르보레아에서 가장 뛰어난 마법 문명을 지닌 진보한 종족이다.

• 바라카
고대 유산을 지키는 지식의 수호자들로 고대 시대에 거대한 제국을 형성했던 거인족의 후예로 알려진 고결하고 평화로운 종족이다. 은둔자 같은 성향을 지닌 바라카들은 남들의 눈에 띄는 것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지식을 위한 탐구라면 자신의 모든 것을 불사를 만큼 열정적인 종족이다.

 

█ 클래스 소개

<테라>의 클래스들은 각각 고유의 특성을 기본적으로 갖고 있으며 이들은 ‘유인계’, ‘데미지계’, ‘보조계’ 등으로 구분한다.

- 유인계
타 게임의 '탱커'의 개념과는 의미가 다소 다르지만 적들이 자신을 보게 함으로써 동료들의 원활한 전투가 가능하도록 하는 클래스로 ‘검투사’와 ‘창기사’가 존재한다.

• 검투사
두 자루의 검을 이용해 빠른 스피드로 몬스터를 유린하는 유인계 클래스다. 경갑을 착용해 스피드와 방어력의 밸런스가 뛰어나다. 또한 쌍검 무기를 사용으로 강력한 데미지보다는 매우 빠른 속도의 공격을 자랑한다.

• 창기사 
큰 창과 방패를 들고 전투 최전선에서 아군의 방어를 담당하는 클래스다. 중갑옷 착용으로 견고한 방어력을 자랑한다. 창기사는 전투에 앞서 포효 스킬을 이용, 몬스터의 시선을 모두 자신에게 집중시켜 다른 유저들의 원활한 플레이를 돕는다.

- 데미지계
강력한 스킬을 바탕으로 몬스터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클래스 계열로 ‘무사’, ‘광전사’, ‘마법사’, ‘궁수’ 등이 이에 속한다.

무사
대검을 사용해 넓은 범위의 공격을 사용하는 클래스다. 경갑 착용으로 방어력은 떨어지나 강한 힘과 공격을 회피할 수 있는 스피드를 겸비 하고 있다. 대검은 넓은 범위의 몬스터들에게 큰 피해를 주지만, 무기가 큰 만큼 공격속도가 느리다.

광전사
거대한 전투 도끼로 몬스터에게 강력한 일격을 가하며 전장을 누비는 클래스다. 거대한 도끼와 중갑 착용으로 스피드는 부족하지만 강력한 공격력과 높은 방어력을 바탕으로 근접 전투에 최적화 돼 있다.

마법사 
후방에서 강력한 마법으로 아군을 지원하는 클래스다. 마법사들은 다른 캐릭터에 비해 낮은 체력을 갖고 있으며 로브 착용으로 방어가 약하다. 하지만 다수의적들에게까지 강력한 피해를 주는 강력한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궁수
궁수는 원거리에서 강력한 공격을 하는 데미지계 클래스로 경갑을 착용해 높은 기동성을 자랑한다. 궁수는 연사 공격, 차징 공격, 트랩 설치 등의 다양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 보조계
아군의 회복과 전투 지원 등을 돕는 보조계 클래스로 ‘사제’와 ‘정령사’ 등이 있다.

사제
사제는 아군들의 체력 회복 및 전투 지원을 책임진다. 아군의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향상시켜주기도 하며, 광역 치유 스킬과 위험한 상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각성 스킬 등을 사용해 전투의 양상을 바꿀 수 있는 큰 장점을 갖고 있다.

정령사
정령사는 사제와는 다른 성격의 버프와 회복 구슬을 사용해 전장에서 아군을 돕는다. 주위 동료들의 공격력을 상승시켜주고, MP도 회복시켜주기 때문에 동료 중에 정령사가 있다면 매우 효과적인 전투가 가능하다.

 

█ 테라 3차 비공개 테스트에 공개되는 주요 컨텐츠 소개

• 신규 지역 추가
반란의 평야, 바실리스크 둥지, 망자의 광산, 해적소굴, 탐욕의 황금신전, 안개의 섬, 달의 호수, 황금의 길, 잊혀진 거인의 도시, 사교도 신전, 밤피르 언덕 등 총 11개의 신규 사냥터와 3개의 인스턴트 던전이 공개되며 그리고 새로운 마을을 비롯한 다양한 지역이 공개 된다.

바실리스크둥지.jpg 반란의-평야.jpg 사교도신전.jpg 잊혀진.jpg 해적소굴.jpg

• 신규 캐릭터 추가
이번 3차 CBT에서는 휴먼 여성 캐릭터와 케스타닉 남성 캐릭터가 새롭게 공개 된다.

• 총 68 종류의 스킬 추가
지난 2차 CBT보다 2배 이상 많아진 스킬이 등장할 예정이다. 캐릭터가 성장을 거듭할 때 새로운 기술을 획득 할 수 있으며 추가된 스킬들은 각 클래스의 성향에 맞는 다양한 형태로 화려한 애니메이션과 타격감을 제공한다.

• 거래중개소
아이템 거래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서 판매자와 구매자 간의 아이템 등록 및 정산, 검색 및 구매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구매 과정에서 판매자와 흥정을 통해 가격을 협상해야만 한다는 것이 타 게임과 다른 점이다. 이러한 거래중개소는 <테라>의 특징 중 하나인 상호관계의 재미 추구의 요소 중 하나이다.

거래중개소.jpg

• 파티모집 게시판
파티를 구성함에 있어 도움을 주는 파티 매칭 시스템으로, 각 사냥터의 캠프와 마을에 배치돼 파티 구성시의 편의를 제공한다. 여러 사냥터로 이동 가능한 마을에는 여러 개의 게시판이 배치돼 있다.

파티모집-게시판.jpg

• 발키온 훈장 시스템
발키온 훈장을 이용해 길드의 레벨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발키온 상점에서 길드 버프 물약구매도 가능하다. 발키온 훈장은 길드 간에 할 일을 제공하고 길드원들의 훈장 수집 활동을 통해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유도 한다. 발키온 훈장은 퀘스트 보상 아이템 및 추후 전장을 통해 지급 받을 수 있다.

발키온-상점.jpg

• 인스턴스 던전
인스턴스 던전의 경우 특수 공간과는 다르게 별도의 던전맵으로 구성되며 입장 후 몬스터와의 전투로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보스급 몬스터가 출현하기 때문에 유저들의 전략 및 전술이 절실히 필요한다. 또한 인스턴트 던전에서는 NPC 용병들과 함께 전투를 진행 할 수 있으며 주요한 퀘스트도 함께 전개된다.

• 이동 개선

수영: 캐릭터가 물속에 일정이상 잠기게 되면 자동으로 수영 상태로 전환돼 자연스러운 이동이 가능하다. 물속에서 캐릭터가 이동을 멈추면 수영 대기상태로 있다가 이동할 경우 수영 애니메이션을 시작한다. 각 종족별로 키에 따라 수영을 시작하는 물의 깊이는 다르다.

수영.jpg 수영대기.jpg

점프: 제자리 또는 이동 중에 스페이스 바를 입력하면 점프를 할 수 있다. 낮은 지형 또는 장애물을 점프를 이용해 이동할 경우 캐릭터 이동 동선을 감소 시킬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기어오르기: 바닥에 오염 물질이 고여 있어 바닥으로 이동이 불가능하거나 퀘스트를 진행 등 높은 지형물로 이동을 해야 할 경우 액션키(F key)를 입력해 기어오르기를 사용할 수 있다. 모든 지역에서 기어오르기가 가능한 것은 아니며 기어오르기가 가능한 지역이라는 별도의 시스템 메시지가 표시될 때 가능하다.

기어오르기.jpg

• 퀵메뉴 시스템
대상에 대해 액션이나 인터렉션 메뉴를 쉽고 빠르게 사용 할 수 있는 메뉴로,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을 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타겟창을 사용해 몬스터의 남은 HP나 이상상태, 레벨을 표시하여 논타겟팅의 단점을 보안해 준다. 키보드의 (Q)키를 이용해 불러올 수 있다.

퀵메뉴.jpg

• 락온 스킬
다수의 대상을 공격하는 스킬의 경우 토글이 존재한다. 해당 스킬 사용시 토클이 on상태가 되며 크로스헤어를 움직여 상대를 타겟팅 할 수 있다. 다시 한번 같은 스킬을 사용하게 되면 락온이 종료되며 스킬이 발동하게 된다. 이번 3차 CBT에서는 궁수와 사제 및 정령사의 일부 스킬에 적용돼 있다.

락온.jpg

• PC 소셜 애니메이션 추가
PC의 경우 채팅 명령어를 사용해 춤, 기쁨, 슬픔, 분노, 인사 등 다양한 감정을 소셜 애니메이션으로 표현 할 수 있다. 입력 방법은 채팅 명령어 사용과 동일하게 ‘/’를 입력한 후 나타내고 싶은 감정을 입력하면 된다.

 PC소셜.jpg

• 게임톡
한게임에서 서비스 중인 음성 체팅 서비스 ‘게임톡’과 연동해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파티가 맺어질 때 자동으로 게임톡 방이 개설되는 유저 편의를 제공한다. 유저 동의 여부에 따라 게임 톡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 기타 추가 사항

• 생동감 있는 NPC 구현
NPC들에게 생동감을 주기 위해 대사가 시작, 종료 될 경우나 대기 상태에는 다양한 소셜 애니메이션이 보여준다. 이때 NPC의 음성도 함께 출력된다. 뿐만 아니라 특정 NPC들은 일정 거리를 지속적으로 이동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한다.

소셜.jpg

• 용병 NPC 등장
인스턴트 던전에 참여하는 NPC로서, 던전 입장 시 NPC가 생성돼 별도의 파티나 지시 없이 AI 이동 및 전투를 한다.

• 버프 시전 NPC 등장
각 마을과 캠프에 컨디션을 회복시켜 주는 NPC와 버프를 걸어주는 NPC가 각각 존재한다. 일정 금액소비를 통해 100%의 컨디션 회복을 할 수 있으며, 버프의 경우 각 클래스에 해당되는 데미지계 보호 구슬, 보조계 특화 구슬, 유인계 강화 구슬의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컨디션-회복-NPC.jpg

• 개선된 호문쿨루스
2차 CBT에서는 호문쿨루스 관리 및 인큐베이터 기능을 연금술사 NPC가 담당했었지만 3차 CBT에서는 그 역할이 분리됐다. 호문쿨루스 관리는 생활메뉴에 포함돼 PC가 원한다면 언제든지 호문쿨루스 관리 메뉴를 클릭해 확인할 수 있으며 호문쿨루스 부화기를 별도로 설치해 인큐베이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3차 CBT에서는 귀여운 인간형 호문쿨루스가 새롭게 등장한다.

호문쿨루스.jpg

• 파티원 퀘스트 정보 공유
진행 상태창에 마우스 커서 오버 시 파티원의 퀘스트 진행 상태를 알려주는 기능이다. UI 모드가 종료되거나 진행상태 창 밖으로 마우스 커서가 벗어난 경우 진행 상태는 사라지며 퀘스트 아이템의 수치가 갱신될 때 실시간으로 정보를 반영한다.

• 파티분배
2차 CBT에서는 순차분배와 랜덤분배로 분배설정이 가능했지만, 3차 CBT에서는 자유획득이 추가돼 아이템을 먼저 루팅하는 사람이 획득 가능하다. 또한 순차분배에 조건을 체크하도록 해 랜덤분배 설정이 동시에 가능하도록 구현했다. 또한 파티원이 로그아웃 되더라도 파티원은 유지되는 시스템이 추가 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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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채팅 탭 분리
2차 CBT의 채팅창에서 지원하지 않았던 채팅 창 탭 분리 기능이 3차 CBT에 추가됐다. 각 탭을 마우스 L버튼으로 클릭해 채팅 출력 창 밖으로 드래그 하면 선택한 탭이 새로운 채팅 UI로 분리된다.

• 단축키 지정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단축키를 사용자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기능이다. 현재 게임내에 단축키가 지정돼 있는 기능과 메뉴에 한해 사용 할 수 있다.

단축키.jpg

• 다양한 아이템 추가
다양해진 장비 아이템: 이전 CBT보다 더 많은 무기와 방어구가 추가된 것뿐만 아니라 제작, 획득, 퀘스트 보상 아이템의 무기 외형도 크게 변화 했다.
솔로 플레이용 HP회복아이템 추가: 붕대 아이템이 새롭게 추가돼 솔로 플레이시 자신의 생명력 치료를 손쉽게 할 수 있다.
종류와 효과가 다양해진 강화 크리스탈: 희귀도 시스템과 함께 다양해진 효과와 성능의 강화 크리스탈이 추가 됐다. 강화 스타일은 무기/방어구 아이템에 장착돼 성능을 향상 시켜준다.

• 다양해진 몬스터의 행동 패턴
땅속에서 갑자기 등장하는 몬스터, 전투중 도망가 원군을 불러오는 몬스터 등 차별화된 행동과 AI를 갖는 다수의 몬스터들이 새롭게 등장해 더 큰 전투의 재미를 제공한다. 다양해진 행동 패턴뿐만 아니라 AI에 걸맞는 다양한 말들을 말풍선을 통해 보여준다.

• 파티채집 효율 강화
파티로 채집하면 채집속도가 빨라지는 것뿐만 아니라, 채집물의 개수도 파티원만큼 늘어난다.

 

테라 여성 캐릭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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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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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다능 2010.02.24 12:13
    에잇.. 난 오베를 기다릴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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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푸링 2010.02.24 12:14
    학... 개쩔어

    완전 기대된다..

    룸방식은 아닌거 같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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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기 2010.02.24 12:14
    아 해보고싶다 하지만 당첨이안됐는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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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효 2010.02.24 12:25
    지금 컴터로 돌렸다간 흔적도 없이 타버리겠군 ㅡ.,ㅡ;;;; ㅎ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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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천재2 2010.02.24 12:51
    앗.@또재밋어보인다 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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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려휘 2010.02.24 12:56
    미칠듯한 기대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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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귀공자 2010.02.24 13:06
    첨엔 다 기대되는데 막상 나오면 어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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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콤 2010.02.24 13:19
    포포리 - 정령사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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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앙마 2010.02.24 13:26
    쩐닼...하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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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첸 2010.02.24 13:43
    사양땜시 ㅈㅈ치게 생김;;
  • ?
    햇님가면 2010.02.24 14:51
    어 저거슨 내가 사용가능한 클래스만 분배가능 기능을 먼저 건의했었는데,
    정말로 나오네 흐믓하구만..

    http://cms.hangame.com/bbs2.nhn?m=read&bbsid=822&docid=1645216

    근데 클베란 클베는 다떨어지는.. 요번에도 떨어졌..
  • ?
    비수야 2010.02.24 14:56
    나에게 초대권을 선사해줄 용자분은 없는것인가
  • ?
    탱이는이뽀요 2010.02.24 15:29
    당첨 되긴 했는데 언제하는거임?
    안들어가봤어 ㅋㅋ
  • A.R.I.A 2010.02.24 18:38
    #탱이는이뽀요
    요번주 금요일부터 언제까지는 모르겟네여 16시~2시까지
  • ?
    Johnny 2010.02.24 17:34
    그래픽 춰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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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디스 2010.02.24 18:01
    스크린샷보니 너무 하고싶은데..

    문제는 사양과 인터넷인가 ..
  • ?
    A.R.I.A 2010.02.24 18:39
    난 당첨됏다! 난 성공한자!!!!!!!!!!!!!!!!!!!!!!!!!!!!!!!!!!!!!!!!!!!!!!!!!!!!!!!!!
  • ?
    천유은 2010.02.24 18:50
    또 떨어졌다;;
    초대해주실분 안계신가 ㅠㅠ
  • ?
    은빛눈물 2010.02.24 21:21
    그저 수능이 끝나길 기다릴뿐...
    현실은 언제나 시궁창 오염된물 속
  • ?
    xyz2000 2010.02.25 00:22
    난 위너
  • ?
    Ktwgogo 2010.02.25 10:00
    여태까지 논타켓이라하면 morpg와 대규모 전쟁을 살리지 못했는데...

    테라는 과연 자유로운 전쟁이 가능할까요?

    우선 morpg의 답답함은 벗어 난거 같네요 ( 맵이 광활한거 같으니)
  • 血劍 2010.02.25 10:05
    #Ktwgogo
    일단 테라는 mmorpg이긴 합니다만 mmo에서 논타게팅 전투를 구현하느라

    타 morpg에 비해서는 액션성이 많이 후달리죠.. 비주얼만 발전된 고스트X가 될 것 같아 걱정입니다

    실제로 한국 게임들이 비주얼이 좋으면 대부분이 그래픽에만 돈을 다 써서

    정작 게임했을때 할 게 없다는 문제도 있고..
  • ?
    血劍 2010.02.25 10:06
    근데 마법사 저옷은 신혼인 여자가 입는다는 필살 승부잠옷 아닌가 -_-;;
  • ?
    어린왕자 2010.02.25 10:38
    사양은 현재 7600이면 돌아갈 수가 있고...8600이상이면 쾌적한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아직도 쾌적화중이라고 말했구요
  • ?
    enjoy 2010.02.25 17:38
    음,,, 창기사가 기대해볼만하군요

    그것보다 스샷은 역시 여캐릭밖에없구나
  • ?
    회색빛스프 2010.02.25 22:13
    생산과 채집 조합이 있다고 하면서 액션이 있는 논타겟팅이 있다 뭐 이런 광고만 잔뜩 해뒀는듯. 뭐 혁신적인 게임 없나... 테라 나왔을때 해보면 또다시 예전의 개노가다 공사판으로 들어설 것 같은 위화감이 들어서 싫타
  • ?
    APPLETREE 온프 대장 2010.02.25 23:31
    엉덩이 매직!!!!
  • ?
    Karon 2010.03.07 01:08
    얼렁 오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