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수), <미르M> 사전 다운로드 시작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모바일-PC 버전 다운로드 가능
23일(목) 0시, <미르M> 정식 서비스 시작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이하 <미르M>)가 오늘(22일)부터 사전 다운로드에 돌입한다.

<미르M>은 오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종료 및 사전 다운로드 시작을 알렸다. 이용자들은 정식 출시에 앞서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공식 홈페이지에서 <미르M> 모바일 및 PC 버전을 사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정식 서비스는 23일(목) 0시부터 시작된다.

12세 이용가와 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으로 나뉘며, 구글 및 애플, 페이스북, 카카오 등 소셜 계정을 선택해 로그인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모바일과 PC를 자유롭게 오가며 크로스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게임 한류의 원조 <미르의 전설2>에 현대적 해석을 반영해 복원한 <미르M>은 8방향 그리드 전투와 쿼터뷰를 통해 전통의 게임성을 그대로 살렸다. 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해 게임의 재미와 퀄리티를 모두 잡았다.

특히, ▲독특한 성장 시스템 ‘만다라’ ▲전략과 전술의 시작 ‘그리드 전장’ ▲강한 전투력 그 이상의 성장을 이룰 기술 전문가 '장인' ▲경제와 권력의 정점에 오르기 위한 ‘비곡 점령전’과 ‘수라대전’, ‘공성전’ 등 주축을 이루는 핵심 콘텐츠로 미르만의 차별화된 MMORPG를 선보인다.

한편, 정식 출시 후 7일 동안 <미르M>에 접속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정판 탈 것 황봉계 및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아이템이 포함된 ‘종달새 패키지’를 제공한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전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인 위믹스에서, <미르4> 글로벌은 전세계 1등 블록체인 게임으로 자리 잡아서 지속가능한 라이프 사이클을 보여주고 있다”며, “<미르M>은 결국 <미르4>와 위믹스 플랫폼으로 연결되어서, IP를 기반으로 게임 간 블록체인 경제가 확장되는 모습을 보여주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내일(23일) 정식 출시되는 전쟁과 모험의 시대 <미르M: 뱅가드 앤 배가본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