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디펜더] 하이브리드형 게임 (21322) 리뷰 및 후기

[s]1.jpg


*게임명: 에이스 디펜더

*게임장르: RPG,수집형,시뮬레이션,턴제,방치형

*플랫폼: 모바일

*개발사/퍼블리셔: 에이스게임

*정식서비스: 2021.02.26

*공식카페: https://cafe.naver.com/acedefender


[s]2.jpg

▲ 언뜻 보면 보통 수집형 게임

익숙한 인터페이스와 비주얼은 곧장 흔한 수집형 RPG 정도를 떠올리게 했다. 익숙함은 언제나 장점과 단점으로 동시에 나를 흔든다. 

그러나 얼마 후에 반전이 있음을 나는 결코 눈치채지 못했는데, 일찌감치 게임 이름에서 눈치를 챘어야 했다.


[s]3.jpg[s]3-1.jpg

▲ 기본 진행은 스테이지 방식

가장 기본적이고 스토리를 담은 진행은 매우 익숙한 스테이지 방식이며, 보유한 캐릭터를 포지션에 맞게 적절히 배치한 후 적과 대전하는 스타일이다. 


001.gif

▲ 턴제 방식의 전투 그리고...

전투는 턴제 방식으로 실시간으로 각 캐릭터 및 몬스터의 고유 턴 게이지가 발동해 이뤄지는데, 중요한 건 유저가 직접적으로 전투에 개입될 여지가 없는 시뮬레이션 방식이라는 것이다. 그저 전투 속도만 조절할 수 있을 뿐이다. 어찌보면 편하기도 하지만 막상 또 보니 섭섭하기도?


002.gif

▲ 디펜스 모드

반전은 또다른 게임 모드에 있었다. 모든 스테이지가 턴제 시뮬레이션으로만 진행되는 게 아니고, 일부 스테이지에서는 이렇게 디펜스 모드로 진행이 되었다. 또한, 일부 컨텐츠에서도 마찬가지.

이런 스타일은 처음이라 꽤나 신선한 감이 있었다. 여느 디펜스 게임처럼 캐릭터를 전략적으로 배치해 몰려오는 몬스터를 처치하는 방식이라 낯설지도 않았다.

또 턴제 모드와는 달리 유저가 직접 캐릭터 스킬을 원하는 타이밍에 발동하는 등 직접 컨트롤의 여지가 있어 보다 흥미로웠다.

어쨌거나 이런 하이브리드식으로 적절히 게임모드가 바뀌는 스타일은 꽤 긍정적이고 흥미로워 보인다. 


[s]4.jpg[s]5.jpg[s]6.jpg[s]7.jpg[s]8.jpg

▲ 다양한 캐릭터들

역시나 수집형 게임이라 다양한 비주얼과 스타일의 캐릭터들이 즐비하다. 특히 고유의 스킬들은 하이브리드 게임 모드를 더욱 풍성하게 해주기도 한다. 각 캐릭터들은 특정 재화 등을 활용해 각종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다만, 눈에 좀 거슬리는 게 있다면 캐릭터 디자인이 어디선가 한번씩은 다 봤음직한 그것들이라는 것이다. 여기까지만 언급하자...


[s]9.jpg

▲ 캐릭터 장비

캐릭터 육성에 장비가 큰 비중을 차지하기도 한다. 뽑기에서도 마찬가지...


[s]10.jpg[s]11.jpg

▲ 서브 컨텐츠

여느 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스타일의 컨텐츠라 특별할 건 없지만, 이 게임의 특징인 하이브리드 게임 모드 덕택에 각 컨텐츠들이 제각각의 게임모드를 활용해 덜 지루한 강점이 있는 건 사실이다.


[s]14.jpg

▲ 방치형 요소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든, 접속하지 않았든 자동으로 게임머니 및 경험치 등의 재화가 일정시간동안 적립된다. 그거 말고는 특별히 뭐가 더 있는 건 아니지만 나름 유저 친화적 요소라고 할 수 있다. 


[s]13.jpg

[s]12.jpg

▲ 과금요소

어쩔 수 없이 뽑기 비중이 상당해보이지만, 각종 미션 및 이벤트로 퍼주는 것도 상당하기에 라이트 유저라도 적당히 즐기기엔 무리가 없는 느낌이다. 물론, 상위 랭커로 갈수록 효율은 매우 떨어질 것 같긴 하다.


msn032.gifGOOD

신선한 하이브리드형 게임모드

msn033.gifBAD

그것 말고는 기존 게임과 거의 차이가 없다

<끝>


TAG

댓글을 남겨주세요.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회원 가입후에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로그인]

같은 분류 목록

이 블로그의 월간 인기글

이 분류에 다른 글이 없습니다.

profile그냥 뭐... 

방문자수 페이지뷰
0 오늘 0
0 어제 0
29,440,643 전체 702,696,892

온라이프존 메뉴

많이 본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