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엔터테인먼트(대표 최훈)가 개발한 카페 시뮬레이션 게임인 ‘카페:우리들 이야기’ 모바일 App 게임이 한국브랜드대상이 주관하는 ‘한국모바일브랜드대상 2020’에서 캐주얼 시뮬레이션 커뮤니티 게임 부문대상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한국모바일브랜드대상 2020’은 모바일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혁신적인 브랜드에만 수여하는 어워드이며 이번 ‘카페: 우리들 이야기’ 게임은 캐주얼 커뮤니티 게임부분에서 이용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아 추천게임에 올랐다. 치열한 경쟁을 통해서 최종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커뮤니티 및 마켓 리뷰에서 유저들의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의 특징은 카페를 운영하며 카페를 찾아오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듣는 게임이다. 퀘스트를 해결하여 친구들과 친밀도를 쌓아갈수록 친구들의 이야기가 해금되며 카페의 명성이 높아져 더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게 된다. 다양한 동물 친구들의 진심 어린 이야기에 공감하며 아기자기한 카페를 꾸며 나갈 수 있는 대표적인 커뮤니티 모바일게임이다. 

최훈 대표이사는 개발팀에서 처음 기획안을 제출했을 때, 과연 이 게임을 개발해서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 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들었지만, 기획 의도가 너무 좋아 개발하게 되었고, 출시 초반 유저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아 기분이 좋았는데, 이렇게 생각지도 못한 뜻 깊은 상을 받게 되어 기쁨을 감추지 못했다고 전했다. 

또한, 박찬양 개발자는 처음 개발한 게임이라 부족한 점이 많지만 그만큼 하고 싶은 이야기를 많이 담아낸 게임이기도 합니다. 좋은 기회에 상을 받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계속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유익한 게임을 개발하고 싶다고 말했다. 

이 게임은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s://url.kr/1X6zSx)및 하루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https://www.day1ent.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