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츄리게임(century game)은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 예정인 숨은그림찾기 게임 <Dream Detective> 가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앱스토어, 그리고 스팀을 통해 오늘 정식 론칭했다고 금일(4일)밝혔다.

<Dream Detective>은 사설 탐정 앨리가 의문의 드림랜드에서 눈을 뜨며 자신의 타임크리스탈을 도둑맞아 꿈속의 시간이 불안정해져 혼돈에 빠질 위기에 닥치며, 드림랜드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스토리와 함께 삽화아트풍의 그래픽을 가미한 숨은 그림찾기 게임이다.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어린시절 숨은 그림찾기를 했던 아련한 추억과 즐거웠던 기억들을 떠올리게 해줄 것이다.

<Dream Detective>는 12개의 크고 특별한 레벨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레벨들은 모두 환상적인 테마들을 가지고 있다. 300개가 넘는 클래식 스토리와 40필름이 넘는 필름 히스토리도 함께 준비되어 있다. 또한, 숨겨진 장면들은 영화 “인터스텔라” 외에 여러가지 명작들의 명장면들을 떠올리게 하며, 고대 중국을 탐험할 수 있는 스카이 랜턴쇼와 일본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벚꽃미션 등이 있다.

한편, 개발자들은 특별한 의미를 지닌 몇가지 레벨도 포함시켰다. 예를들어 인생의 갈림길에서, 우울증이 있는 대상을 찾아 그들의 이야기를 들어주며 그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는지 경험할 수 있으며, 멸종위기에 처한 동물들을 보호하자는 취지로 제작된 레벨도 존재한다.

<Dream Detective> 관계자는 “꿈이란 잠을 자는 동안 사람이 생각하는 일련의 생각들, 이미지, 감각” 이라고 정의될 수 있으며 “게임 내 캐릭터들은 모두 얼굴을 가지고 있지 않으며, 그것은 우리가 기억에서 끄집어낸 사람들이기 때문이다” 라면서 “꿈의 특징을 잘 반영하여 정교하게 만들었으니 재밌게 즐겨주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Dream Detective> 는 구글플레이스토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가능하며, 스팀에서는 $7.99 로 구매가능하다. 게임에 대한 더욱 상세한 내용은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DreamDetectiveGame/)과 유튜브(https://youtu.be/yOHnnqk75-A)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