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내 랭킹 시스템 도입. 상위 랭킹 이용자들에게는 전용 꾸미기 아이템 등 막대한 보상 제공
보유한 코스튬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는 염색 기능 추가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대표 장인아)가 서비스하고 라이언게임즈(대표 윤성준)가 개발한 세기말 온라인 액션 RPG ‘소울워커’가 게임 내 랭킹 시스템을 도입하고 새로운 꾸미기 기능을 추가하는 등 신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7일(금)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랭킹 시스템은 ‘커럽티드 레코드’, ‘이노센트 데이드림’ 등 게임 내 상위 5개 던전의 클리어 타임을 기준으로 점수를 부여하고 이용자들 간 순위 경쟁을 펼칠 수 있는 콘텐츠다. 특히, 종합 랭킹 1위에서 3위를 차지한 이용자에게는 색다른 디자인의 전용 꾸미기 아이템 ‘날개’를 비롯한 막대한 보상이 지급되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이 밖에도 12월 10일부터 16일, 12월 17일부터 23일 2번에 걸쳐 각 캐릭터별 상위 랭킹을 달성한 이용자에게는 색상 등이 차별화된 한정판 ‘칭호’가 부여되며 랭킹전에 참여한 모든 이용자들에게도 게임 내 아이템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많은 이용자들의 요청이 있었던 새로운 꾸미기 기능 ‘염색’도 도입된다. 이용자들은 이제 염색약 아이템을 사용해 보유하고 있는 코스튬을 원하는 색상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색상을 랜덤으로 선택할 경우 일정 확률로 숨겨진 색상을 획득할 수 있어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정찬선 실장은 “상위 랭크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클리어 시간 단축을 위한 자신만의 노하우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된다. 더욱 다양하고 재미있는 공략법이 개발되길 기대한다”며 “자신의 캐릭터에 특별한 매력을 불어 넣어줄 수 있는 염색 기능도 많이 이용해주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신규 콘텐츠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소울워커’ 공식홈페이지(http://soulworker.game.onstov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