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블루스퀘어에서 유저 1,000명 대상으로 ‘메이플스토리 더 블랙’ 행사 개최
신규 지역 및 최종 보스 ‘검은마법사’ 등 여름 콘텐츠 업데이트 예고
‘메이플 디 인딕션’ 디지털 앨범 및 검은마법사 테마곡 ‘다크니스’ 음원 발매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가 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유저 간담회 ‘메이플스토리 더 블랙’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6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유저 간담회에 1,000명의 유저가 참석한 가운데, 올 여름 예정된 업데이트 콘텐츠를 소개하고 서비스 15주년 기념 디지털 앨범 및 신규 음원을 최초 공개했다. 

먼저, 200레벨 이상의 최고 레벨 콘텐츠 ‘아케인 리버’의 최종장 ‘테네브리스’와 ‘테네브리스’ 내 마지막 3지역에서 만나게 되는 최종 보스 ‘검은마법사’, ‘신규 5차 스킬’ 등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 

이와 함께, ‘메이플스토리’ 15주년을 기념해 크로스 오버 퓨전 밴드 ‘두번째달’과 컬래버레이션 음악 프로젝트로 마련한 ‘메이플스토리 디 인딕션(MAPLESTORY the INDICTION)’ 디지털 앨범을 공개하고, 현장에서 ‘스타트 디 어드벤처(Start The Adventure)’, ‘무릉’ 등 수록곡 15개 라이브 공연을 펼쳤다. 

또, ‘검은마법사’ 테마곡 ‘다크니스(DARKNESS)’ 음원을 최초 공개하고, 음원 녹음에 참여한 국카스텐 하현우가 직접 무대에 올라 파워풀한 공연을 선보여 열렬한 환호를 얻었다. 

‘메이플스토리 디 인딕션’ 디지털 앨범과 ‘다크니스’ 음원은 행사 직후 각종 음원포털 사이트를 통해 발매됐다. 

넥슨 김용대 사업본부장은 “유저분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으로 15년 오랜 기간 동안 ‘메이플스토리’ 서비스를 이어올 수 있었다”라며 “이번 행사에도 뜨겁게 호응해주시고 새로운 콘텐츠를 기다려 주신 유저분들께 감사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오는 업데이트에 앞서 6월 21일부터 유저들이 함께 힘을 모으고 임무를 수행할 수 있는 ‘영웅집결’ 이벤트를 진행하고 6월 21일부터 8월 31일까지 캐릭터 생성 시 단기간에 200까지 레벨을 높일 수 있는 ‘테라 버닝’ 이벤트를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이프]